원희룡 국토부 장관, 네이버 1784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19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에서 국민의 스마트행복 구현과 국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공간 분야 혁신 정책인 '스마트+빌딩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하헌구 인하대 교수 겸 스마트+빌딩 얼라이언스 공동위원장 등 관계자들은 네이버 1784를 둘러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19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에서 국민의 스마트행복 구현과 국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공간 분야 혁신 정책인 '스마트+빌딩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발표식에는 원희룡 장관과 하헌구 공동위원장 등 47개 회원사가 참석했으며, '스마트+빌딩 확산'을 목표로 관련 기업 및 기관 24곳은 공동연구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네이버 1784는 네이버가 연구·개발한 첨단기술이 공간 그 자체에 융합된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자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으로 건축됐다. 네이버는 1784라는 기술 테스트베드를 통해 AI·로보틱스·자율주행·디지털트윈 등 관련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이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하헌구 인하대 교수 겸 스마트+빌딩 얼라이언스 공동위원장 등 관계자들은 네이버 1784를 둘러봤다. 이들은 1784에 도입된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과 이를 위한 디지털트윈 기술 등 첨단 인프라들을 직접 체험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호 "일방적 OTT 요금 인상, 빅테크 이용자에게 설명해야"
- 삼성·SK하이닉스, 새해 반도체 투자 20% 이상 늘린다
- LG전자, 차량 창문에 안테나 심는다...CES 2024 현장서 공개
- 교황청, '동성 커플 축복' 사상 첫 공식 승인… “하느님은 모두 환영”
- 尹, 국정원장 조태용·외교장관 조태열…안보실 3차장 신설
- 국민의힘, 2차 영입인재 9명 발표…'청년·여성·과기' 키워드
- 문화부·콘진원, 메타버스와 현실 결합해 'K 패션' 한류 이끌었다
- '데드라인 임박' 새해 예산안…여야, 20일 본회의 처리 접점 찾나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초거대 AI 직업별 필요역량 만든다
- 현대차, 日 코나 EV 2500만원대 판매…전기차 승부수 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