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올해 78개 핀테크사와 '찾아가는 간담회' 가져
조윤진 기자 2023. 12. 19.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4월부터 총 10회에 걸쳐 78개 핀테크 기업과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금융위는 금융감독원·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핀테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현장 소통을 위해 매월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개최해왔다.
금융위 측은 "내년에도 계속 간담회를 개최해 핀테크 기업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금융위원회는 4월부터 총 10회에 걸쳐 78개 핀테크 기업과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금융위는 금융감독원·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핀테크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현장 소통을 위해 매월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개최해왔다.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서 진행된 10회차 간담회에는 그리너리, 블로코엑스와이지 등 9개 핀테크사가 참여했다.
핀테크지원센터는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에 대해 향후 핀테크 기업 종합 컨설팅을 통한 사후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위 측은 “내년에도 계속 간담회를 개최해 핀테크 기업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마약 합법화로 타격받은 태국, 결국 이 카드 꺼내들었다 입국면세점 폐쇄 추진…'관광 활성화'
- 대만인들 ‘맛잘알’이네…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사로잡은 음식은 ‘이것’
- '햄버거가 손가락으로 잡힐 만큼 작아졌어요'…맥도날드의 '선 넘는' 꼼수 가격 인상에 불만 폭
- 퇴직연금 중도 인출 10명 중 8명…'주택 구입·임차 때문에 깼다'
- “어머 사람아니야?”…18층 아파트 옥상에서 몸 섞는 ‘간 큰’ 커플
- 아반떼·투싼 美 충돌평가서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시스루' 선뵌 박소담, 옷 두 벌 값이 수백만원?…명품 요즘도 인기 좋나
- 메리츠證 '삼성전기, 내년 실적 성장 기대감…목표가 18만원'
- '1만7000편 결항' 美사우스웨스트에 1800억원 벌금…사상 최대
- 세계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 쿠팡 품에…650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