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정비도 OK… 소비자 시간 배려하는 르노코리아 A/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 패스트트랙 서비스는 정비 맡길 시간이 없는 소비자에게 최고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예약하고, 바로 정비도 가능합니다. 엔진 오일이나 배터리 등 소모품 교체할 때 항상 이용하려고 합니다."
패스트트랙 정비는 르노코리아가 국내 완성차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전국 약 400대 르노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소비자의 현재 위치와 이전 방문 서비스센터를 고려해 2시간 이내 정비할 수 있는 곳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패스트트랙 서비스는 정비 맡길 시간이 없는 소비자에게 최고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예약하고, 바로 정비도 가능합니다. 엔진 오일이나 배터리 등 소모품 교체할 때 항상 이용하려고 합니다.”
중형 세단 SM6를 타는 김민수씨(남·42)는 르노코리아의 패스트트랙 정비 예약 기능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패스트트랙 정비는 르노코리아가 국내 완성차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전국 약 400대 르노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소비자의 현재 위치와 이전 방문 서비스센터를 고려해 2시간 이내 정비할 수 있는 곳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시간이 없어 엔진 오일 교체 등 간단한 정비도 받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소비자의 시간까지 배려한 것이다. 르노코리아 측은 “매일 차를 이용해야 하는 소비자는 정비를 맡길 짬이 안나, 차일피일 정비를 미루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런 소비자를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가 바로 패스트트랙”이라고 했다.
르노코리아의 소비자 특화 서비스는 또 있다. 24/7 케어 서비스다. 24시간 일주일 내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의 24/7 케어 서비스는 평일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주말과 밤에도 차를 맡기도록 돕는다.
르노코리아는 최근 안전한 겨울철 운행을 위한 특별 정비 할인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내년 1월까지 두 달 동안 최고 15% 할인된 가격에 자동차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는 그간 꾸준히 애프터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국내 완성차 처음으로 유상 정비 소비자에게 투명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 정책과 온라인 정비 견적을 도입했다.
르노코리아의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는 MY(마이)르노코리아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 앱은 소비자 차량 관리뿐 아니라, 르노코리아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이지 커넥트’도 이용할 수 있다.
이지 커넥트는 실시간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이용하고, 차 안에서 편의점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하는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서비스를 지원한다. 긴급 상황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로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 처리도 지원받을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