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도 쉽게"...스마일게이트, `AI 테크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제2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12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저 친화적 콘텐츠 등 세션 진행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제2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12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AI 기술 및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AI 테크 데이는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AI 업계 트랜드와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는 행사다. 전문 기술을 소개하는데 치중하는 일반적인 AI관련 컨퍼런스들과 달리 시청자가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AI 프로필 서비스, AI 그림 그리기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하고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를 포함해 AI를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AI(언어모델) vs 인간, 누가 더 뛰어날까?' 만담 및 토론 △'게임 커뮤니티 AI 감정분석 실사례' △'실생활에 활용되는 생성 AI 알아보기' 설명 및 시연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센터장은 "AI 센터는 AI 연구를 넘어 실용성과 유의미한 차세대 놀거리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AI 테크 데이도 어렵기만한 AI가 아닌, 사회자와 패널 간의 대화 그리고 유저 소통을 기반으로 재밌고 쉽게 즐기는 콘셉트로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최신 AI 트랜드를 반영하고 행사를 다양한 형태로 변주해 '재미있는 AI'의 장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프티피프티 기획사 "탈퇴 멤버 3인 등 130억원 배상하라"
- 美 NYPD 178년 사상 최초 한인 총경 탄생…허정윤 진급 통보
- 안철수 "송영길 구속된 위선·독재정당…이낙연, 탈출해 함께하자"
- LG家 세모녀, NYT에 상속소송 이유 밝혀…LG측은 "일방적 주장"
- 백종원, 예산 상인에 신고 당했다…"엄청난 배신감"
- [임기반환점 맞은 尹] 4대 개혁 과제 속에 낮은 지지율 걸림돌
- 영끌족 `눈물의 경매`… 서울 아파트 9년만에 최고치
- 최태원, 페루 이어 일본·중국行… 글로벌 리더십 `광폭 행보`
- 통신3사, 5G·비통신으로 3분기도 호실적… AI 수익화 `박차`
- 보험사, 新회계 논란에 시작된 `눈치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