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HD현대아너상 대상에 전주시 ‘얼굴 없는 천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제1회 HD현대아너상 대상 수상자로 전주시 '얼굴 없는 천사'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HD현대아너상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 영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HD현대1%나눔재단이 올해 제정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얼굴 없는 천사의 평소 뜻을 존중해 전주시 노송동 주민센터를 통해 상금·상패를 전달했으며 상금 2억원은 전액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 영웅 발굴·지원 목표로 올해 첫 실시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1%나눔재단은 제1회 HD현대아너상 대상 수상자로 전주시 ‘얼굴 없는 천사’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19일 밝혔다.
HD현대아너상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 영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HD현대1%나눔재단이 올해 제정했다. 올해는 ▷대상 ▷최우수상 단체부문 ▷최우수상 개인부문 ▷1%나눔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해 총 3억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은 지난 2000년부터 해마다 익명으로 성금을 기부해 전북 전주시 소외계층을 돕고 있는 ‘얼굴 없는 천사’가 차지했다. 얼굴 없는 천사가 지난 23년간 지역 사회에 기부한 금액은 총 8억8000여만원에 달한다. 얼굴 없는 천사는 HD현대 임직원의 투표로 뽑은 1%나눔상 수상자로도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얼굴 없는 천사의 평소 뜻을 존중해 전주시 노송동 주민센터를 통해 상금·상패를 전달했으며 상금 2억원은 전액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단체부문에는 민간의료단체 열린의사회를, 개인부문에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반값 진료로 봉사해 온 의사 윤주홍 씨를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각 5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이날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연구개발)센터 아산홀에서 HD현대 권오갑 회장, 정기선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권오갑 이사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영웅들 덕분에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해진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HD현대오일뱅크에서 국내 대기업 최초로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됐다. 2020년 HD현대 전 계열사 임직원으로 급여 나눔 범위를 넓히고 소외이웃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