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비대위 추대' 갑론을박...한동훈 국회 출석
■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대하는 문제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 장관이 국회에 출석했습니다. 비대위원장 추대론에는 공식 제안을 받은 것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 시절에 받았던 정직 2개월 징계를 취소해달라고 낸 소송 항소심에서 법원이 1심 결과를 뒤집고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이 징계 절차에 관여한 것이 위법했다는 판단입니다.
■ 백현동 개발 비리 수사 무마 의혹과 관련해 민간업자 변호를 맡았던 검경 출신 변호사들에 대해 검찰이 구속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공무원에게 청탁해주겠다는 명목으로 금품을 받은 혐의를 적용했는데, 두 변호사는 정당한 변호 활동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민주당 전 대표가 구속됐습니다. 앞으로 돈 봉투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의원들의 소환 조사가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미일의 북한 미사일 경보 정보 공유 체계가 오늘부터 실시간 가동되기 시작했습니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북한군 재무장에 대한 맞대응으로 우리 측도 권총을 소지했습니다. 남북 군사 긴장감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 중국 간쑤성에서 규모 6.2의 지진이 발생해 110명이 넘는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부상자는 확인된 사람만 600명 가까운데, 인명 피해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야의 종' 비상근무 지침에 내부 불만…서울시 "안전 위해 불가피"
- 군인에겐 '곱빼기' 주는 철원 중식당, 서비스 중단 이유는?
- 장애 있는 청소 노동자 조롱한 운동부 중학생들…'출전 정지'
- 물 주고, 직접 판매까지…‘대마 재배’ 모바일 게임 버젓이
- '이것' 때문에 3천억 당첨 복권 놓쳤다...비운의 영국 커플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속보] 윤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한중 정상회담 시작
- '김가네' 김용만 회장, 여직원 성폭행 뒤 "승진시켜줄게"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