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옥문아' 종영…'KBS 연예대상' 2관왕 앞둔 김숙의 씁쓸한 양면 [SC이슈]

이지현 2023. 12. 19. 13: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 '홍김동전'에 이어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종영을 발표한 가운데, '2023 KBS 연예대상' 후보에 오른 개그우먼 김숙이 씁쓸한 연말을 맞이하게 됐다.

김숙은 오는 23일 열리는 '2023 KBS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에 올랐다.

김숙은 '홍김동전'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활약해 2020년에 이어 여성 최초 KBS 연예대상 2관왕을 거머쥘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KBS '홍김동전'에 이어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종영을 발표한 가운데, '2023 KBS 연예대상' 후보에 오른 개그우먼 김숙이 씁쓸한 연말을 맞이하게 됐다.

김숙은 오는 23일 열리는 '2023 KBS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에 올랐다. 김숙은 '홍김동전'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활약해 2020년에 이어 여성 최초 KBS 연예대상 2관왕을 거머쥘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 배우 류수영, '1박2일' 시즌4, 가수 박진영, 신동엽, 전 축구선수 이천수, 전현무의 대상 후보와 더불어 강력한 대상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그가 활약한 프로그램 2개가 연이어 폐지 소식을 알려 씁쓸함을 더하고 있다. 지난 18일 "'홍김동전'은 1월 중순 종영됨을 알려드린다. 그동안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식을 전했다. '홍김동전'은 김숙을 비롯해 홍진경, 조세호, 주우재, 우영 다섯 멤버의 케미가 돋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청률은 1%대 저조했지만,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지난해 전체 프로그램 77위로 시작해 8위까지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홍김동전'의 종영 소식에 많은 팬들은 '홍김동전 폐지를 철회해달라'는 목소리를 높이며 시청자 청원 게시판을 가득 채우고 있다.

또한 이어 19일에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내년 1월 중순 종영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18년 11월 첫 방송된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이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다.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이 원년 멤버에서 김용만, 민경훈이 하차하고 김종국, 이찬원이 합류해 약 5년 여간 이어왔다. 김숙은 원년 멤버로 자리를 지키며 활약했다.

한편 '2023 KBS 연예대상'에 오른 김숙은 공교롭게도 자신이 진행하던 프로그램 2개가 연이어 폐지 소식을 알렸다. 여성 최초 2관왕에 기대를 높이는 반면, 프로그램 폐지 소식은 씁쓸한 양면을 가지게 됐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