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하림, HMM 인수 소식에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림그룹이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하림(136480)은 12월 19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22.55% 상승한 3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HMM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팬오션·JKL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림그룹이 HMM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자산이 42조8천억원으로 불어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림그룹이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하림(136480)은 12월 19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22.55% 상승한 3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HMM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팬오션·JKL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수가는 6조4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향후 세부 계약 조건에 대한 협상을 거쳐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중 거래를 종결할 계획이다.
하림그룹이 HMM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자산이 42조8천억원으로 불어난다. 재계 13위로 14계단 뛰어오르게 된다.
#하림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호 "일방적 OTT 요금 인상, 빅테크 이용자에게 설명해야"
- 삼성·SK하이닉스, 새해 반도체 투자 20% 이상 늘린다
- LG전자, 차량 창문에 안테나 심는다...CES 2024 현장서 공개
- 유니온커뮤니티, 생체인증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로 일본 시장 진출
- [에듀플러스]이공계 진로 특강〈6〉4차산업혁명 핵심기술 이차전지 기술,“사람·사물 연결 에너
- [에듀플러스]에듀테크스쿨 발언대 “AI·디지털 매체 활용 수업, 비판적 사고·창의력·표현력 신
- [에듀플러스]경북 SW전문인재양성 3기, 금오공대 '데이터정원사'팀 최우수상 수상 “메타 대동여
- [단독]28㎓ 제4이통에 마이모바일·세종텔레콤 신청…스테이지파이브 고심
- 中 간쑤성서 규모 6.2 지진… “사망자 111명”
- UNIST, 종이처럼 접을 수 있는 메타물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