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국회의원 1등은 박광온…이재명·윤재옥도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가장 모범적으로 의정 활동을 한 의원에게 주는 '백봉신사상'(白峰紳士賞) 대상을 받았다.
백봉정치문화교육연구원 산하 백봉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는 19일 동료 국회의원과 국회 출입 기자, 국회 상임위원회 직원의 투표를 거쳐 제25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자로 박광온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백봉신사상은 독립운동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의원, 제헌의원, 보사부 장관, 국회 부의장 등을 역임한 백봉 라용균 선생을 기리고자 1999년 제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가장 모범적으로 의정 활동을 한 의원에게 주는 ‘백봉신사상’(白峰紳士賞) 대상을 받았다.
백봉정치문화교육연구원 산하 백봉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는 19일 동료 국회의원과 국회 출입 기자, 국회 상임위원회 직원의 투표를 거쳐 제25회 백봉신사상 대상 수상자로 박광온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 2021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 의원과 함께 김진표 국회의장과 이재명 민주당 대표, 윤재옥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등 여야 지도부도 백봉신사상 ‘베스트 10’에 포함됐다.
김도읍·김예지·주호영·하태경 국민의힘 의원과 이탄희 민주당 의원도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처음 신설된, 1980년생 이후 의정 활동과 정치력이 기대되는 의원에게 시상하는 백봉청년신사상은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이 받았다.
신사 의원이 갖춰야 할 덕목으로 정직성이라는 응답률이 29%로 가장 많았고 △국가·사회·국민에 대한 헌신 22.7% △의회민주주의 실천 18.4% △정치적 리더십 14.8% △언어구사 교양·예의·절제 12.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설문조사는 지난 10월16일부터 지난달 14일까지 진행됐다.
백봉신사상은 독립운동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의원, 제헌의원, 보사부 장관, 국회 부의장 등을 역임한 백봉 라용균 선생을 기리고자 1999년 제정됐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이 무슨 사이?” 이재용 딸, 블핑 리사와 태국 음식점서 포착 [영상]
- [단독]입법조사처 "지역의사제 위헌성 없다" 판단…입법 탄력
- 18층 아파트 지붕서 애정행각...20대 여성 추락사 잊었나
- "엄청난 배신감"...백종원, 국민신문고 신고에 '격앙'
- “고름으로 속옷 갖고 다닐 정도” 이홍기도 고생한 이 질병은
- 직장인 아낀 연차 ‘5.89일’…어디에 쓸까?
- 호텔서 타는 냄새 나는데…직원은 “전구만 갈면 되니 들어가세요”
- “나 김문수 지산데~” 119에 걸려 온 전화 한 통 [그해 오늘]
- "자동차는 하이브리드지"…'부활 신호탄' 쏜 렉서스
- “나랑 안 사귀면 연구비 없어” 딸뻘 제자에 고백한 40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