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넘어설까?…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동안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치지직'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내년 중 '치지직'의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스트리머가 팬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치지직 스튜디오'도 함께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동안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치지직'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게임 라운지,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네이버앱 개편에 맞춰 ‘게임판’을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치지직’은 베타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기능들을 선보인다. 베타 기간에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는 내년 중 ‘치지직’의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치지직’은 △최대 1080p 60fps, 비트레이트 8Mbps 등 고화질 해상도 △VOD 다시 보기 △TTS 보이스 후원 등의 기능을 우선 제공한다. 또, 스트리머가 팬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치지직 스튜디오’도 함께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트리머는 구독자 관련 데이터부터 상세 후원 내역, 콘텐츠 분석 자료 등 채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치지직’ 서비스는 네이버 게임의 PC 웹과 모바일 웹 및 업데이트된 네이버 게임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치지직’은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네이버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본연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고자 한다"며 "오늘부터 시청자들은 치지직 내 재화인 '치즈'를 통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으며, '치즈'는 네이버페이로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고 전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 2024년에 부자가 될 사주인가…미리보는 신년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은 애니메이션 빼면 시체"…한국에 완전히 밀린 이유가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중국산 침공에 '눈물'…주가 '3400원→1000원' 폭락한 회사
- 과해서 독 됐나…치매 위험 높이는 '이것' 관리
- 젊은 남녀 옥상서 애정행각…아파트 경고문에 '충격 사진'
- 대학병원 찾았다가 1시간 만에 식물인간…법원 "5.7억 배상"
- 김지영 "사춘기 아들보다 갱년기 남편 남성진 더 힘들어"
- 무인매장 때려 부신 문신男…CCTV 향해 '브이'까지 [영상]
- "엄청난 배신감"…백종원, 예산시장 상인 신고에 '충격'
- 유재석·임영웅이 이낙연 신당 지지?…'논란의 포스터' 알고 보니
- 이것도 부러웠나…中 바이두 "부채춤은 중국 민속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