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카페 ‘킴베오커피’의 김석환 대표, 노트북 기증
최병태 기자 2023. 12. 19. 12:13
킴베오커피의 김석환 대표는 베트남 현지 커피농장 자녀들에게 LG전자 노트북을 20대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킴베오커피는 베트남에서 김석환 대표가 15년째 운영하고 있는 cafe-K 프랜차이즈로, 그동안 김석환 대표는 LG전자에서 생산하는 LG제품 노트북을 300대 이상 커피농장 자녀 대학생들에게 전달해왔다.
김 대표는 베트남에서 킴베오(인심좋은 아저씨)로 통한다. 베트남 국영방송까지 방송될 정도로 헌신과 봉사로 베트남에서 인정받는 커피사업가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몇몇 연예인들의 기부도 함께 그의 장학사업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킴베오커피 측의 설명이다.
킴베오커피 김석환 대표는 “10여년 전부터 커피사업을 해오며 건강 악화 및 코로나 영향으로 사업까지 어려워졌지만, 베트남 고아원에 기부와 후원을 해오던 것을 포기하고 싶진 않았다. 아이들을 생각하며 다시 힘을 내 사업에 대한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이어, 김석환 대표는 “앞으로 커피농장의 자녀들에게 장학금과 LG노트북 후원을 더욱 늘려, LG노트북 3,000대를 전달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꿈과 비전을 가진 농장자녀의 대학생들이 공부하며 꿈을 이뤄 나갔으면 한다. 노트북을 받고 기뻐하는 학생들을 보면 이들의 꿈과 비전에 투자는 일이 결코 헛되지 않은 일임을 느낀다”고 전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