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 ‘거래’ 사우디 관객 홀렸다, 韓 시리즈 유일 홍해국제영화제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거래'가 사우디아라비아를 뜨겁게 달궜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연출 이정곤, 극본 홍종성)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제3회 레드씨국제영화제(홍해국제영화제)에 한국 시리즈로 공식 초청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드라마 ‘거래’가 사우디아라비아를 뜨겁게 달궜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연출 이정곤, 극본 홍종성)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제3회 레드씨국제영화제(홍해국제영화제)에 한국 시리즈로 공식 초청됐다.
이에 '거래'를 연출한 이정곤 감독, 납치극의 핵심 키를 쥔 '준성' 역의 유승호, 스튜디오웨이브 이찬호 대표가 함께 출국해 개막식부터 GV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K-콘텐츠의 위상을 알렸다.
‘거래’는 BBC 등 해외 유수 매체와의 인터뷰 및 관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작품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유승호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처음 방문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반겨줄지 몰랐다”며 “많은 이들과 함께 작업한 ‘거래’를 직접 와서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는 인사를 전했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이어 레드씨국제영화제에서까지 러브콜을 받은 이정곤 감독은 “부모의 재력이 자식들의 지위를 결정하는 것은 비단 한국 사회의 문제만은 아니다”라며 “삶의 벼랑 끝에서 납치극을 벌이게 된 세 청춘들의 절박함에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흥행의 이유를 꼽았다.
스튜디오웨이브 이찬호 대표는 웨이브 오리지널 작품이 중동 지역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한국과 중동의 문화적 차이는 존재하지만, 결국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에 분명 통하는 지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자리에 ‘거래’가 한국 시리즈의 대표로 함께할 수 있어 자랑스럽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상업 영화관 운영이 허용된 지 5년 만에 이렇게 규모감 있는 영화 축제를 개최한 것에 대해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향한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미주, 유럽, 대만, 일본 등 200여개 국가에서 방영 소식을 알리며 국제적인 인기를 입증한 ‘거래’는 이번 레드씨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중동 시장까지 장악하며 글로벌 콘텐츠의 저력을 뽐낼 예정이다.
한편 11월 30일부터 약 8일간 진행된 레드씨국제영화제(홍해국제영화제)는 영화 산업의 불모지였던 중동 지역에서 열린 사우디 최초의 국제 영화제로 올해 약 6천여명의 게스트 초청과 4만여개의 티켓을 판매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3회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레드씨국제영화제는 윌 스미스, 조니뎁, 샤론 스톤 등 세계적인 배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이집트, 모로코 등 다양한 국가에서 제작된 125편의 영화, 시리즈를 상영하고 토크쇼를 펼치는 등 세계 영화인들을 위한 문화의 장을 열었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파에도 비키니 셀카 못 참지, 눈 둘 곳 없는 CG급 몸매 과시한 ★ [스타와치]
- 넌 또 뭐니…이동국 아내가 놀란 DNA, 딸 설아 골프대회 우승 “심심해서 참가”
- 이경규 딸 이예림,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결혼후 물오른 미모
- 선우은숙, ♥유영재와 이혼수? “모든 사람들이 헤어진다고” (동치미)[결정적장면]
- 서정희 “故서세원 압박에 침대 끝에 매달려 눈물, 지금은 다 벗고 자”(동치미)
- “암 진단 후 남편 불륜” 서장훈 울렸던 췌장암 말기 최성희 씨, 10월 사망
- 54세女 입양해 450억 자산 남긴 92세 자산가, 아들들은 “선 넘은 관계 주장”(실화)
- 송가인, 류준열 사진전 방문 이유 “동갑 친구 모임 소속”(전참시)[결정적장면]
- 강주은 “남편 최민수와 관계를 가졌던 여배우들” 발언‥이승연 깜짝(아빠하고)
- 고윤정 1800만원대 C사 재킷을 초미니 원피스로, 럭셔리 공주님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