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통합 SI 매니저’ 출시… 건물 운영 효율 극대화 솔루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원은 건물의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건물주의 운영 부담을 줄여주는 솔루션 '통합 SI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원 관계자는 "서울지역 오피스 관리비가 지난 1분기에 전 분기 대비 1.25%, 2·3분기에는 각각 0.32%, 0.81% 증가하는 등 매 분기 늘고 있다"며 "통합 SI 매니저는 건물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인력 운영 효율화를 통해 건물주의 운영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원은 건물의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건물주의 운영 부담을 줄여주는 솔루션 ‘통합 SI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건물의 조명·엘리베이터와 같이 에너지 소비가 많은 설비의 스케줄을 제어해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출입 인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명과 냉·난방기 스케줄 제어 등 에너지 관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해 준다고 에스원은 설명했다. 보안·건물관리 솔루션마다 필요했던 전담 모니터링 인력을 통합 운영할 수 있어 인건비 부담도 완화할 수 있고, 화재·지진 등 건물 내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출입문 자동개방 및 비상조명 점등과 같은 솔루션 자동제어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도 돕는다고 에스원은 설명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서울지역 오피스 관리비가 지난 1분기에 전 분기 대비 1.25%, 2·3분기에는 각각 0.32%, 0.81% 증가하는 등 매 분기 늘고 있다”며 “통합 SI 매니저는 건물의 에너지 비용 절감과 인력 운영 효율화를 통해 건물주의 운영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국민신문고에 신고 당했다… “엄청난 배신감”
- ‘14세’ 김규래, 20대 스태프와 열애설… “법적 조치 검토”
- HMM 새 주인에 하림 ‘단숨에 재계 13위’…인수가는 6.4조원
- “경찰이 돈 보내래” “제가 경찰인데요” 보이스피싱 막은 경찰
- ‘나는 솔로’ 18기 옥순=배우 진가현?, 진정성 논란 확산…SNS는 폐쇄
- ‘손흥민·뉴진스·임영웅이 응원해요’…‘이낙연 신당’ 가짜 포스터 논란
- ‘野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송영길 구속…법원 “증거 인멸 염려 있어”
- “몇 명이랑 XX했냐”… 사유리, 원로가수 성희롱 폭로
- 강지영 “美 회계사→아나운서 특채 합격 후 피눈물 흘렸다”
- ‘웃돈 12억’ 붙던 북아현재개발, 5억대 급매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