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야코런 리듬매니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 신작 모바일 게임 '야코런 리듬매니아(야코런)'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이달 초 출시된 야코런은 MCN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인기 크리에이터 '빨간내복야코'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해 개발된 '리듬 앤 런'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넵튠 신작 모바일 게임 '야코런 리듬매니아(야코런)'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이달 초 출시된 야코런은 MCN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인기 크리에이터 '빨간내복야코'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해 개발된 '리듬 앤 런' 게임이다. 다양한 캐릭터와 유튜브를 통해 익숙한 멜로디의 중독성 강한 자작곡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성을 제공한다.
야코런은 지난 주말부터 누적 다운로드 수 2200만회를 기록한 넵튠 인기 캐주얼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주말에만 20만에 달하는 이용자가 몰렸다. 최근 1주일 누적 다운로드 수 또한 30만회에 육박한다.
엔크로키가 개발하고 넵튠이 서비스 중인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유튜브 조회수 약 1100만 회에 달하는 '당신의 아침을 깨우는 알람 송'을 포함해 '민트초코송(848만 회)', '아싸라비아 콜롬비아(754만 회)' 등 수록된 총 25곡 노래에 맞춰 이용자가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습득하며 완주하는 리듬 앤 런 게임이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이번 이벤트에 10대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는데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자사 타이틀 간 협업을 적극 활용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카오 사전규제… 플랫폼법 만든다
- '알리 되팔기' 관세포탈 사각지대 우려
- 쿠팡, 글로벌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 품는다
- “점 빼려다 피부 괴사”… 日에 퍼진 '中 크림 주의보'
- 제로 트러스트 국제 표준화 본격 추진…“韓기업 경쟁력 살린다”
- 제4이통 세종텔레콤·스테이지파이브·미래모바일 '3파전'(최종)
- [광통신 부품 상용화 실증확산 사업 성과]과기정통부·NIA, 국내 광통신 부품 상용화·실증 지원…
- [에듀플러스]글로컬대학을 찾아서② 김헌영 강원대 총장 “강원 1도 1국립대학 통합 혁신모델…
- 다드림아이앤에스, 유진투자증권에 비대면 화상상담시스템 공급
- 교황청, '동성 커플 축복' 사상 첫 공식 승인… “하느님은 모두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