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리믹스 앨범 발매→승관,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가창 [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2. 19. 11: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떠올리는 곡부터 사랑의 과정을 담은 OST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9일) 발매된다.

뉴진스, 리믹스 앨범 발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리믹스 앨범으로 버니즈(Bunnies.팬덤명)와 두 번째 겨울을 맞는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리믹스 앨범으로 버니즈(Bunnies.팬덤명)와 두 번째 겨울을 맞는다. 사진 = 어도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데뷔 후 첫 리믹스 앨범 ‘NJWMX(NewJeans Winter Mix)’를 19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NJWMX’에는 싱글 앨범 ‘OMG’에 수록된 2곡(‘Ditto’, ‘OMG’)의 리믹스와 데뷔 앨범 ‘New Jeans’에 실린 4곡(‘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의 리믹스, 6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12곡이 담긴다.

‘Ditto’ 리믹스는 마치 겨울밤 캠프파이어를 함께 즐기는 듯한 정겨운 어쿠스틱 사운드로 재탄생했고, 슬레이벨 사운드와 아프로 힙합(Afro hiphop) 리듬을 활용한 ‘OMG’ 리믹스에서는 특별하고 따뜻한 ‘뉴진스표 겨울’을 느낄 수 있다.

려욱, 겨울 발라드 발표
슈퍼주니어 려욱의 싱글 ‘마중 (Lingering)’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슈퍼주니어 려욱의 싱글 ‘마중 (Lingering)’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려욱의 싱글 ‘마중 (Lingering)’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겨울과 어울리는 분위기의 신곡 ‘마중 (Lingering)’은 애틋한 피아노 테마와 려욱의 부드러운 보컬이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거리 위 흩날리는 눈을 보며 사랑하는 연인을 떠올리는 모습을 그렸다.

용준형, 생일 맞이 자작곡 발매
가수 용준형이 특별한 날 팬들에게 신곡을 선물한다.
가수 용준형이 특별한 날 팬들에게 신곡을 선물한다. 사진 = 블랙 메이드
용준형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Fall Into Blue (폴 인투 블루)’를 한국어, 영어 버전으로 각각 발매한다.

‘Fall Into Blue’는 용준형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컨템퍼러리 포크 장르의 곡이다. 어쿠스틱하고 빈티지한 사운드가 돋보이며, 지우지 못한 사랑에 대한 감정의 온도를 은유적으로 담아냈다.

이영현, 조장혁 리메이크 음원 발매
가수 이영현이 ‘만약에’ 프로젝트를 통해 조장혁의 ‘Love’(러브)를 리메이크한다.

이영현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PROJECT 만약에 vol.2’인 ‘Love’를 발매한다.

가수 이영현이 ‘만약에’ 프로젝트를 통해 조장혁의 ‘Love’(러브)를 리메이크한다. 사진 = 제이지스타
‘Love’는 조장혁의 원곡을 이영현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곡으로, 예쁘고 순수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영현이 사랑과 고백의 아름다운 감성을 새롭게 표현해냈다.

특히 ‘Love’는 파워풀한 가창력을 지닌 이영현이 따뜻하면서 섬세한 보컬로 가창한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연말송의 감성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포진돼있어 겨울을 대표하는 시즌송의 탄생을 예고한다.

‘불타는 트롯맨’ TOP7, 캐럴송 발매
‘불타는 트롯맨’ TOP7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따듯하고 유쾌한 캐럴송으로 연말을 장식한다.

‘불타는 트롯맨’ TOP7(손태진, 신성, 민수현, 김중연, 박민수, 공훈, 에녹)은 1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징글벨‘을 발매한다.

‘불타는 트롯맨’ TOP7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따듯하고 유쾌한 캐럴송으로 연말을 장식한다.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징글벨’은 경쾌한 선율이 돋보이는 크리스마스 시즌송으로, 대중에게 가장 익숙한 캐럴 중 하나인 ‘징글벨’을 재해석한 곡이다.

특히 ‘징글벨’에는 손태진이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해 클래식한 화성 라인과 트로트 리듬을 조화롭게 녹여냈으며, 에녹과 김중연은 퍼포먼스 디렉터로 힘을 보태 보다 화려한 안무를 완성시켰다.

세븐틴 승관,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가창
그룹 세븐틴(SEVENTEEN) 멤버 승관이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의 OST 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승관이 가창한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Part.4 ‘그대가 오면’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그룹 세븐틴(SEVENTEEN) 멤버 승관이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의 OST 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사진 = GENIE MUSIC (지니뮤직)
‘그대가 오면’은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승관의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잔잔하고 조용한 소통법으로 마음을 나누는 차진우(정우성 분)와 정모은(신현빈 분)의 애틋한 로맨스에 몰입도를 높인다.

따뜻한 연말 감성에 더해 조심스레 마음을 주고받는 사랑의 과정을 담은 노랫말이 긴 여운을 전한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