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강다니엘이 '2023 AAA'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본업도 잘하는 그는 능숙한 진행 실력부터 유창한 영어 실력까지 뽐내며 역대급 '사기캐'(사기 캐릭터)로 등극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MC로 나섰다. 강다니엘은 아이브 장원영,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과 3MC로 호흡을 맞췄다.
이날 강다니엘은 'AAA' 시상식에서 첫 MC를 나섰다. 장원영, 성한빈과 환상의 '케미'를 뽐낸 강다니엘은 등장부터 훈훈한 외모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강다니엘은 진행 실력마저 흠잡을 데 없었다. 안정된 진행 실력으로 '2023 AAA'를 이끌어가는가 하면, 적재적소에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며 필리핀을 뜨겁게 달궜다. 관객들과 아티스트들은 능숙한 그의 진행에 따라 축제를 즐겼다.
그의 유창한 영어 실력도 돋보였다. 능숙한 영어 실력은 해외 팬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수상자들의 이력을 읊는 순간에도 정확한 발음으로 모두의 귀를 편안하게 했다.
강다니엘은 MC로 활약하기 전, '본업 천재'임을 입증받았다. 2018년에는 'AAA'에서 보이 그룹 워너원 멤버로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솔로 가수로서 'AAA'에 출격해 AAA 포텐셜상, 스타15 인기상, 베스트 이모티브상을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 2020년에도 베스트 뮤지션, 아시아 셀러브리티상을 차지했고, 2021년 베스트 뮤지션상을 받았다. 2022년에는 배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당시 그는 배우 부문 포텐셜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올해 '2023 AAA'에서는 베스트 초이스상을 품에 안았다.
'본업 천재'인 그는 앞서 MC로서 성장 가능성도 보였다. 강다니엘은 각각 2021년, 2023년 방송된 엠넷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1, 시즌2에서 MC로 활약했다. 당시 그는 댄서들의 감정에 몰입하며 무대를 함께 즐기며 '공감형' MC로 거듭났다.
다방면에서 활약해온 강다니엘은 이번 '2023 AAA'에서 기량을 제대로 발휘했다. 글로벌 시상식 품격에 어울렸던 만능 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이다.
한편 '2023 AAA'에는 한해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빛낸 총 34팀의 가수, 22팀의 배우가 참석해 축제의 장을 펼쳤다. 가수 부문 참석자로는 권은비, 김재중, 뉴진스, 더보이즈, 드림캐쳐, 딘딘, 라필루스, 루네이트,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세븐틴 부석순, 스테이씨, 스트레이키즈, 악뮤, 야오천, 애쉬 아일랜드, 엔믹스, 원어스, 이영지, 임영웅, 제로베이스원, 케플러, 킹덤, 템페스트(TEMPEST), 폴 블랑코, 호라이즌, 휘브, ATBO(에이티비오), BEN&BEN, ITZY, KARD, Sakurazaka46, Pablo, Josh, Stell, Ken, Justin, &TEAM(앤팀)이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