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에 '던파' 캐릭터 등장…넥슨, '2023 서울 빛초롱 축제' 참가

이학범 2023. 12. 19. 11: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로 '2023 서울 빛초롱 축제'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축제 참가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던파' IP의 접점을 확대하고,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결정됐다. 내년 1월21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육조 마당에 겨울 캠핑을 컨셉트로 제작된 '아라드 프렌즈(단진, 랜디, 플랑, 베히)'의 대형 빛 조형물과 눈사람 외형의 마법사 캐릭터 '스노우메이지'가 전시된다.

축제 기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과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이벤트 부스 '아라드 캠핑존'이 운영된다. '아라드 프렌즈' 조형물 사진을 찍은 후 부스에 방문하면 '아라드 프렌즈' 일러스트가 포함된 2024년 달력과 스티커 등을 일일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어린이들에게는 '단진' 디자인의 LED 머리띠를 선물한다.

한편 '서울 빛초롱 축제'는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회를 맞는 서울의 대표 야간 빛 축제다. 올해는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을 테마로 내년 1월21일까지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진행되며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서울광장 등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다양한 빛 조형물과 이벤트 부스가 제공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