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많아도 너무 많다”... 뉴캐슬, 결국 크리스마스 파티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캐슬 선수들은 슬프다.
스포츠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19일(한국 시간) "에디 하우 감독이 올해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취소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라고 보도했다.
뉴캐슬의 두 대회 일정을 앞두고 하우 감독은 바쁜 일정을 이유로 올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하우 감독이 이끄는 뉴캐슬은 지난 시즌 카라바오컵에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에릭 텐 하흐 감독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석패를 당하며 우승에 실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뉴캐슬 선수들은 슬프다.
스포츠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19일(한국 시간) “에디 하우 감독이 올해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취소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라고 보도했다.
뉴캐슬은 풀럼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 후 챔피언스 리그 탈락의 아픔을 딛고 일어섰다.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뉴캐슬은 까다로운 일정을 소화해야 하며, 20일(한국 시간) 첼시와 카라바오컵 8강전을 치르면서 시작된다.
프리미어리그에서 6위를 달리고 있는 뉴캐슬은 바로 24일(한국 시간) 루턴 타운을 상대로 리그 일정을 재개한 후 박싱데이에 노팅엄 포레스트와 경기를 치른다. 뉴캐슬의 두 대회 일정을 앞두고 하우 감독은 바쁜 일정을 이유로 올해 크리스마스 파티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하우는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크리스마스 파티? 슈퍼히어로 복장을 하고? 절대 아니길 바란다. 우리는 그런 파티를 하기에는 게임이 너무 많고 일정이 너무 바쁘다. 우리는 경기를 원하고, 경쟁을 원한다. 우리는 트로피를 향한 도전의 흥분을 원한다. 지금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그래야 한다. 1월은 좋은 달인 것 같고,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라고 밝혔다.
하우 감독이 이끄는 뉴캐슬은 지난 시즌 카라바오컵에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에릭 텐 하흐 감독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석패를 당하며 우승에 실패했다.
뉴캐슬은 현재 어려운 시즌을 맞고 있다. 스쿼드에 부상자가 너무 많은 상황이다. 골키퍼인 닉 포프가 장기 부상으로 빠진 상태에 멧 타겟, 조 윌록, 제이콥 머피, 하비 반스가 부상으로 빠져있다. 또 지난 경기 조엘링톤, 파비안 셰어까지 햄스트링을 잡으며 쓰러졌기 때문에 그 둘도 장기 부상이 예정돼 있다.
하지만 뉴캐슬의 하우 감독은 그들이 처한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꿈이 현실로 다가올지 모르겠지만 올해는 우승하고 싶다. 쉬우면 재미가 없다. 우리는 가장 어려운 컵 대회를 치르면서 우리의 안전지대를 벗어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그 덕분에 우리는 발전했다. 긍정적이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장기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팀이 되려면 이런 경기에 자주 노출되어 더 가까워져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 바이블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판정 나왔다! 리버풀-맨유 경기서 5초 만에 옐로카드 두 번→경고 누적 퇴장
- 맨시티, 무려 ‘1,564억’ 앞세워 영입 청신호…“붙잡기 힘들 것” 전망
- “나한테 일주일에 5억을 준다고?”... 카세미루의 맨유 이적 비하인드
- 뮌헨 최고 재능의 고백... “김민재와 케인 둘 다 너무 좋아, 마치 가족 같은 느낌”
- ‘경기력이 박살났다’... ‘日 에이스’ 미토마, 가장 적은 볼 터치+팀 내 최저 평점 기록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