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글로벌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 품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 모회사 쿠팡Inc가 세계 최대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다.
파페치의 명품 경쟁력에 쿠팡의 혁신 물류를 결합해 글로벌 온라인 명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포부다.
19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Inc는 파페치 홀딩스를 5억달러(약 6515억원)에 인수하겠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했다.
지난 2018년 뉴욕 증시에 상장한 파페치는 쿠팡 인수를 기점으로 비상장 회사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 모회사 쿠팡Inc가 세계 최대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다. 파페치의 명품 경쟁력에 쿠팡의 혁신 물류를 결합해 글로벌 온라인 명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겠다는 포부다.
19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Inc는 파페치 홀딩스를 5억달러(약 6515억원)에 인수하겠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했다. 미국 사모펀드(PEF) 운용사 그린옥스캐피털과 아테나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해 파페치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아테나 지분은 쿠팡Inc가 80.1%, 그린옥스캐피털이 19.9%를 소유한다.
지난 2007년 영국에서 설립된 파페치는 전 세계 190개 이상 국가와 지역에 진출한 명품 중개 플랫폼이다. 50개국에서 만든 1400개 브랜드와 부티크, 백화점을 소비자와 연결한다.
파페치는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넓은 명품 상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스트리트 럭셔리 브랜드 '오프화이트' '팜 앤젤스' 등이 속한 이탈리아 뉴가즈 그룹 력서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영국 명품 부티크 브라운스, 미국 스타디움 굿즈도 취급하며 최첨단 기술과 럭셔리 상품, e커머스를 결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한다.
지난 2018년 뉴욕 증시에 상장한 파페치는 쿠팡 인수를 기점으로 비상장 회사로 전환될 예정이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앞으로 파페치는 비상장사로 안정적이고 신중한 성장을 추구함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브랜드에 대한 가장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이번 인수를 통해 그간 약점으로 꼽혔던 패션 부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파페치 독점 브랜드와 부티크에 맞춤형 최첨단 기술을 제공해 국내외 명품 소비자를 공략한다.
호세 네베스 파페치 최고경영자(CEO)는 “쿠팡의 입증된 상거래 혁신 경험과 실적을 통해 우리는 브랜드와 부티크 파트너, 전 세계 수백만명의 고객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석 의장은 “파페치는 명품업계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럭셔리가 명품 리테일의 미래임을 입증하는 변혁적인 힘을 발휘해 왔다”며 “우리는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 경험을 재정의할 수 있는 큰 기회를 맞이했다”고 강조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야, ODA 줄여 'R&D 예산 증액' 가닥
- '알리 되팔기' 관세포탈 사각지대 우려
- 네카오 사전규제… 플랫폼법 만든다
- [제2철도교통관제센터] 인적오류 방지하고 국가비상대응력도 강화
- [제2철도교통관제센터] 스마트 철도 관제 '첫발'…2026년까지 시스템 구축 완료
- 정부, 사이버보안 인재양성 박차…새해 예산 20%↑
- 이트너스, 임직원 선물 플랫폼 '감동타임', “설 선물 사전 예약 하세요”
-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 “숏폼시대, 고퀄리티·스토리 강조될 것…목적의식 따라 성패”(인터뷰)
- SBA, 싱가포르·중국 등서 '서울 테크&라이프 스토어' 론칭···해외 진출 지원 가속도
- 103년 만에 '숏컷' 미스 프랑스 탄생… “다양성” vs “전통 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