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해 외국인 환대 메시지를 함께 정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이부진, 이하 위원회)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을 환대하는 대국민 캠페인 슬로건 선정을 위한 투표를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최근 높아진 K-컬처에 대한 위상과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 대해 우리 국민 모두가 환대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캠페인 슬로건을 국민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높아진 K-컬처에 대한 위상과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 대해 우리 국민 모두가 환대하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캠페인 슬로건을 국민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추진하였다. 슬로건 투표를 위해, 관광 및 홍보 전문가 및 대학생 기자단 등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후보안을 선정했다. 자문회의를 통해 선정된 최종후보 4개 중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최종 1개를 선정한다.
<한국방문의 해 슬로건(안)> 1 나는 당신의 K-여행메이트 2 이제 우리가 K-컬처가이드 3 K-들썩하게 K-감동하게, 한국방문의 해 4 K-컬처를 이어가는 힘, 바로 우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페이지에 접속해 선택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투표할 수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투표결과는 내년 1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김재범 스포츠동아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하성이 트레이드 시장으로? ‘페이롤 압박’ SD, 매수자에서 매도자로 나서나?
- 지석진 활동중단 “치료 필요, ‘런닝맨’ 쉬어가기로” [전문]
- ‘이효리 파워’ 여전하네!
- 김희재-티엔엔터, 모코이엔티 사기죄 제기 ‘혐의없음’ 불송치 결정
- 구준엽♥서희원, ‘조선의 사랑꾼2’ 출연하나…CP “고민 중”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