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美 큐빅에 1.3조원 규모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장기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CI홀딩스가 미국 기업과 첫 대규모 태양광 폴리실리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미국 태양광 전문 기업 큐빅과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OCIM에서 생산한 고품질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니즈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면밀하고 효율적인 가격 및 공급 정책 등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시장 리더십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OCI홀딩스가 미국 기업과 첫 대규모 태양광 폴리실리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OCI홀딩스는 19일 말레이시아 자회사인 OCIM Sdn. Bhd.(이하 OCIM)가 미국 태양광 전문 기업 큐빅(CubicPV)과 미화 약 10억 달러 규모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OCIM과 큐빅은 18일(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서 체결식을 열고, OCIM이 2025년 부터 2033년까지 8 년간 약 10억 달러(약 1조3000억원) 규모의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5월 인적 분할 후 첫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대규모 공급계약이다.
큐빅은 미국 태양광 전문 스타트업으로 현재 미국 내 최초로 태양광용 웨이퍼 생산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효율 모델인 M10과 G12 사이즈 웨이퍼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OCIM은 현재 말레이시아의 친환경 수력발전을 통해 연간 3만5000톤 규모의 저탄소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 중이다. 이번 큐빅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고효율 모노웨이퍼용 폴리실리콘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OCIM의 안정적인 공급 능력과 고품질 제품 생산 역량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신뢰를 재확인하고, OCIM은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의 안정적인 판매처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특히 이번 장기공급 계약을 통해 미국 내 태양광 밸류체인 형성에 매우 중요한 웨이퍼 생산을 위한 비중국산 폴리실리콘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양사의 파트너십이 큰 의미를 가진다.
OCI홀딩스는 미국에 이어 최근 유럽에서도 중국 위구르 강제노동 방지법(UFLPA) 유사 강제노동에 대한 제품 규정 초안이 승인되는 등 우호적인 시장 환경을 발판으로 비중국산 태양광 밸류체인 내 핵심업체로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OCIM은 올해 3분기부터 공정 안정화와 품질 개선을 위한 설비 투자를 시작했다. 글로벌 주요 고객사들과 비중국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가격에 연동한 가격 협상과 계약 논의를 진행하는 등 품질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수주에 공을 들이고 있다.
프랭크 반 미엘로(Frank Van Mierlo) 큐빅 최고경영자(CEO)는 "세계를 선도해 가는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생산 강자인 OCIM과의 이번 장기공급 계약을 통해 큐빅은 미국 내 생산 역량 강화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미국 수입 규정에 적합한 고품질의 OCIM 제품을 미리 확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양 사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미국 태양광 전문 기업 큐빅과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OCIM에서 생산한 고품질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니즈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면밀하고 효율적인 가격 및 공급 정책 등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시장 리더십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OCI홀딩스, 공개매수 유상증자 청약 마무리…"지주사 체제 전환 속도"
- '포스코-OCI 합작사' 피앤오케미칼, 국내 최초 음극재 코팅용 '피치' 생산
- OCI홀딩스, 군산시-군산대와 해양생물다양성 보존 위한 MOU 체결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