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오늘(19일) 리믹스 앨범 ‘NJWMX’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리믹스 앨범을 발매한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데뷔 후 첫 리믹스 앨범 'NJWMX(NewJeans Winter Mix)'를 19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ADOR)를 통해 "작년과 올해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리믹스 버전을 들으며 저희와 함께 했던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시면 좋겠다"라고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데뷔 후 첫 리믹스 앨범 ‘NJWMX(NewJeans Winter Mix)’를 19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 날은 뉴진스의 겨울 대표곡 ‘Ditto’가 공개된 지 1주년이 되는 날로, ‘NJWMX’에는 올 겨울도 버니즈가 뉴진스의 노래로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기를 바라는 뉴진스의 마음이 담겼다.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ADOR)를 통해 “작년과 올해 큰 사랑을 받은 곡들의 리믹스 버전을 들으며 저희와 함께 했던 특별한 순간을 기억하시면 좋겠다”라고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NJWMX’에는 싱글 앨범 ‘OMG’에 수록된 2곡(‘Ditto’, ‘OMG’)의 리믹스와 데뷔 앨범 ‘New Jeans’에 실린 4곡(‘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의 리믹스, 6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12곡이 담긴다.
‘Ditto’ 리믹스는 마치 겨울밤 캠프파이어를 함께 즐기는 듯한 정겨운 어쿠스틱 사운드로 재탄생했고, 슬레이벨 사운드와 아프로 힙합(Afro hiphop) 리듬을 활용한 ‘OMG’ 리믹스에서는 특별하고 따뜻한 ‘뉴진스표 겨울’을 느낄 수 있다.
‘Attention’ 리믹스는 원곡의 청량함에 퍼커시브(Percussive) 요소가 더해져 더욱 톡톡 튀는 매력으로 편곡됐고, ‘Hype Boy’ 리믹스는 1990년대 알앤비(R&B) 스타일로 분위기 있게 변신한 곡이다. ‘Cookie’ 리믹스는 잔잔한 로파이(Lo-Fi) 사운드로, ‘Hurt’ 리믹스는 블루그래스(Bluegrass)풍으로 겨울에 걸맞은 감성을 끌어올렸다.
한편,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이 큰 사랑 속에 꾸준히 국내외 차트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가운데 특히, 겨울 대표곡 ‘Ditto’와 ‘OMG’가 연말을 맞아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하성이 트레이드 시장으로? ‘페이롤 압박’ SD, 매수자에서 매도자로 나서나?
- 지석진 활동중단 “치료 필요, ‘런닝맨’ 쉬어가기로” [전문]
- ‘이효리 파워’ 여전하네!
- 김희재-티엔엔터, 모코이엔티 사기죄 제기 ‘혐의없음’ 불송치 결정
- 구준엽♥서희원, ‘조선의 사랑꾼2’ 출연하나…CP “고민 중”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티아라 사건 재소환’ 김광수, 이의정 연락두절 시킨 사연 (가보자GO)[TV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