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년 만에 짧은 머리 ‘미스 프랑스’, 전통 무시 VS 다양성 승리 [잇슈 SNS]
KBS 2023. 12. 19. 06:57
전 세계 소셜미디어와 변화무쌍한 인터넷 세상에서 어떤 이슈와 영상들이 누리꾼의 주목을 받았을까요?
첫 번째는 최근 프랑스 내에서 설왕설래를 일으킨 2024 미스 프랑스 대회 우승자입니다.
현지시간 16일에 열린 2024 미스 프랑스 대회 결선인데요.
이날 왕관의 주인공은 인도양에 있는 프랑스령 레위니옹 섬 출신의 대학생 이브 질이었습니다.
그녀는 올해 참가자 중 유일하게 짧은 머리, 이른바 숏컷 스타일로 출전했는데요.
103년에 이르는 미스 프랑스 대회 역사상 짧은 머리 참가자가 우승한 것은 그녀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그러자 일각에서는 질의 우승을 두고 대회가 요구하는 전통적 미의 기준을 무시한 것이라고 반박했는데요.
또 심사위원단이 진보적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그녀를 미스 프랑스로 선정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주최 측은 우승자 선정에는 심사위원 만이 아니라 대중 평가 투표 50%가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고요.
더불어 그간 미인대회는 획일화된 미의 기준을 강요한다는 비판을 받아왔지만 이번 대회 우승은 '다양성의 승리'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부의 ‘유엔기후총회’ 총평은?…“화석연료 언급, 일부 성과”
- 중국제 ‘점 연고’ 사지마세요…일본 “피부 괴사 사례 발생” [잇슈 SNS]
- 고도화되는 북한 미사일 기술…ICBM 완성 단계?
- [단독] 골프존 해킹…회원 2백만 명 등 개인정보 유출 확인 [탐사K]
- 103년 만에 짧은 머리 ‘미스 프랑스’, 전통 무시 VS 다양성 승리 [잇슈 SNS]
- 아르헨티나 덮친 초강력 폭풍에…활주로 항공기도 빙그르르 아수라장 [잇슈 SNS]
- 김민재 철벽수비에 1골1도움 유럽 진출 ‘최고 경기’
- 노래방 업주 잔혹 살해 피의자 구속…경찰 “계획 범행, 신상공개 검토”
- 5분도 안 돼 ‘활활’…제보 영상으로 본 화재 순간
- 경복궁 하루 만에 또 ‘낙서 테러’…20대 남성 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