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3’ 마동석, 올해 활약한 영화배우 1위 [연예뉴스 HOT]
이정연 스포츠동아 기자 2023. 12. 19.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마동석이 올해의 영화배우 1위에 올랐다.
한국갤럽이 11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1769 명에게 '올 한 해 가장 활약한 영화배우는?'이라는 설문조사에서 마동석이 18.0% 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2009년 '지아이조-전쟁의 서막', 2012년 '광해, 왕이 된 남자'를 통해 각각 '올해의 영화배우'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배우 마동석이 올해의 영화배우 1위에 올랐다. 한국갤럽이 11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1769 명에게 ‘올 한 해 가장 활약한 영화배우는?’이라는 설문조사에서 마동석이 18.0% 로 1위를 차지했다. 마동석은 제작·기획·주연에 나선 영화 ‘범죄도시’ 2, 3편을 통해 ‘쌍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2위는 14.6% 지지를 얻은 이병헌이 올랐다. 그는 2009년 ‘지아이조-전쟁의 서막’, 2012년 ‘광해, 왕이 된 남자’를 통해 각각 ‘올해의 영화배우’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3위는 송강호(11.1%)가 차지했다.
이정연 스포츠동아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지석진 활동중단 “치료 필요, ‘런닝맨’ 쉬어가기로” [전문]
- 문가영, 과감한 도발…“요즘의 나? 비워냄+유연함” [화보]
- ‘기아 상태급’ 37kg 박민영→‘불륜 쓰레기’ 이이경, 캐릭터 포스터 (내남결)
- 하춘화 “故이주일, 이리역 폭발 사고로 두개골 함몰…생명의 은인” (같이삽시다)
- ‘조선의 사랑꾼2’ 김지민 “김준호♥ ‘사회적 유부녀’? 슬퍼요 반응 뿐”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