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스텍 연구 중심 의대 서명 조기 달성 외
[KBS 대구]포스텍 연구중심의대 설립 범시민 서명운동이 추진 보름여 만에 참여 인원 20만 명을 돌파하며 서명운동 목표를 조기 달성했습니다.
포항시는 연구중심의대 설립을 향한 시민들의 강한 의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말 범시민 결의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서명운동을 펼쳐왔습니다.
또, 목표는 조기 달성됐지만, 예정대로 이달 말까지 서명운동을 한 뒤 지역의 목소리를 대통령실과 교육부 등 정부에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포항, 동빈대교 공정률 34% 돌입
포항 도심 교통 허브이자 지역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동빈대교가 공정률 34%에 들어가며 순항 중입니다.
동빈대교는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길이 395m의 4차로 해상교량으로, 완공되면 이동 소요 시간이 10분에서 3~4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항시는 개통 시기를 기존 2026년 6월에서 2025년 12월로 앞당기기 위해 공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울릉, 법사위에 먼 섬 지원 특별법 통과 건의
울릉군이 신안군과 함께 국토 외곽 먼 섬 지원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건의했습니다.
두 군은 어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방문해,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연내 제정에 힘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해당 법은 울릉도와 흑산도 등 국토 외곽 먼 섬의 안전한 정주환경 조성과 지속 가능한 섬 발전을 위해, 기존 '섬 발전 촉진법'보다 강화된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울진 죽변항 수산물 축제 성황리 폐막
지난 15일 개막한 2023 울진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사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어제(17일) 폐막했습니다.
울진군은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와 한파특보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으며 지난해보다 더 많은 3만 5천여 명이 다녀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축제 기간 개막식 퍼포먼스인 어선 퍼레이드와 잡은 활어를 바로 회로 썰어 가져갈 수 있는 맨손 활어 잡기 체험 등이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경복궁 하루 만에 또 ‘낙서 테러’…20대 남성 자수
- 한라산에 조개가 산다? 연체동물 19종 분포 첫 확인
- ‘웅담’위해 철창 속 23년…겨우 철장 벗어나니 ‘사살’
- 곰돌이 젤리에 펜타닐 마약이…미국 초등학생 구토 증세 보여 [현장영상]
- 내년 실손보험료 평균 1.5% 인상…3세대는 18%↑
- OO에서 낳으면 18세까지 1억 받는다? [오늘 이슈]
- “5천 원 주고 산 중고 유리병, 알고보니 로또였네?” [오늘 이슈]
- 기후위기 대응 ‘역행’ 금융기관…화석연료 투자 118조 원
- ‘암환자, 몸무게 어떻게?’…지키거나 늘려야 생존율↑
- 오인 사살된 이스라엘 인질들, 남은 음식 짜내 ‘SOS’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