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시설투자로 경쟁 우위 확보" LGD, 1조3600억 유상증자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조36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조달 금액 대부분은 정보기술(IT)용 중소형 OLED 시설 투자, 차량용 OLED 패널 생산라인 확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 미래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쓰인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시설투자를 통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고객군 확대 및 탠덤 OLED와 하이엔드 액정표시장치(LCD)를 아우르는 제품·기술 경쟁력 우위를 더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조36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 조달 금액 대부분은 정보기술(IT)용 중소형 OLED 시설 투자, 차량용 OLED 패널 생산라인 확장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 미래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쓰인다. 수주형 사업 비중을 확대해 안정적 수익구조를 모색하기 위한 조치다.
LG디스플레이는 18일 1조36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되는 신주는 약 1억4200만주이며 증자 비율은 39.74%다. 예정 발행가는 20% 할인율을 적용해 9550원으로 결정됐다. 최종발행가는 1·2차 발행가액 산정 절차를 거쳐 내년 2월29일에 확정된다.
이번 유상증자는 수주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투자 차원의 목적이 크다.
실제 LG디스플레이는 중소형 OLED 시설 투자에 확보 재원의 30%를 투입하기로 했다. 이를 기반으로 장수명·고휘도 등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유기발광층 2개층으로 적층) 기술을 적용한 IT용 OLED 생산라인의 2024년 양산·공급체제를 차질없이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또 올해 하반기 증설된 모바일용 OLED 생산라인의 클린룸 및 IT인프라 구축 등 설비투자를 진행해 모바일용 제품 출하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아울러 차량용 OLED 패널 생산라인 확장 관련 인프라 구축과 노광장비, 검사기 등 신규 생산장비 도입자금으로도 사용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시설투자를 통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고객군 확대 및 탠덤 OLED와 하이엔드 액정표시장치(LCD)를 아우르는 제품·기술 경쟁력 우위를 더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제품의 품질 향상과 공정 개선을 위한 일반 경상투자 목적으로 기존 설비 개선 및 신규모델 대응을 위한 설비 개조 등에도 사용한다.
LG디스플레이는 대·중·소형 OLED 출하 및 고객 기반 확대, 신제품 대응을 위한 원재료 구매 등 운영자금으로 확보 재원의 40%를 투입한다. LG디스플레이 전체 매출에서 OLED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40%에서 2024년 6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은 대형 OLED의 출하 물량과 고객 기반이 확대되고, 중형 IT용 OLED 제품 양산이 시작된다.
일부 재원은 재무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한다. 회사는 전사 차원의 원가 혁신, 운영 효율화 등 강도 높은 비용 감축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