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2월 18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12. 18. 19: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북 5개월 만에 ICBM 발사…국방장관에 듣는다 북한이 어젯밤 단거리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데 이어 오늘은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으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최고 고도가 6,000km를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신원식 국방장관이 MBN스튜디오에 출연해 북 미사일에 대한 분석과 향후 대책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 여당, 한동훈 놓고 격론…외부 일정 돌연 취소 국민의힘이 오늘 비공개 회의를 열고 비대위원장 인선을 논의한 가운데, 사실상 한동훈 비대위원장 차출에 대한 찬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오늘 예정했던 외부 일정을 당일 취소하면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차출과 맞물린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송영길 구속 여부 이르면 오늘 결정 전당대회 당시 돈봉투 살포에 관여한 혐의 등을 받고있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검찰은 금권선거라고 주장한 반면, 송 전 대표 측은 정치적 기획수사라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 폭포·바다도 얼었다…내일 퇴근길 눈 영하 10도에 이르는 최강 한파가 강타하면서 폭포와 바다까지 꽁꽁 얼어버렸습니다. 내일 늦은 오후부터 모레까지 전국적으로 눈까지 예보돼 출·퇴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