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부상자 많은 두 팀, 삼성생명과 KB스타즈 사령탑의 생각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경기 전 인터뷰Q. 이해란, 윤예빈 상태?(이)해란이는 많이 좋아졌다고 한다.
젊어서 회복이 빠른 것 같다.
예진이는 그 전에는 어려울 것 같고, (김)민정이도 무리해서 뛰게 하지는 않을 거다.
공략당한 만큼 적응할 것이고, 수비 매치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용인/최서진 기자] 2023년 12월 18일 우리은행 우리 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용인 삼성생명-청주 KB스타즈/용인체육관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경기 전 인터뷰
Q. 이해란, 윤예빈 상태?
(이)해란이는 많이 좋아졌다고 한다. 젊어서 회복이 빠른 것 같다. 이번 주 정도 복귀를 생각한다. (윤)예빈이도 통증과 부기가 좀 줄어들었다. 천천히 다시 또 운동을 시작했다. 완전체라고 말할 수 없다. 키아나가 들어오면서 단지 다 복귀만 한 상황이었다. 오프시즌 때 훈련을 많이 한 젊은 선수들이 버텨주길 바란다.
아무래도 (박)지수한테 트랩도 많이 들어가고, 패스를 잘 뿌리지만 실수가 종종 나오기도 한다. 지수를 1대1로 막기는 사실 쉽지가 않다. 도움 수비를 안 할 수 없고, 그런 실수가 나올 때 얼마 부지런히 움직여서 스틸을 만들거나 실수를 유발하는지, 그 리바운드를 잘 잡아내는 것 등 공격적으로 나가는 게 중요하다.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경기 전 인터뷰
Q. 독감 걸린 선수들?
(염)윤아는 좋아졌다. 다만 옮을 수도 있어서 원정에 함께하지는 않았다. (이)채은이가 훈련도 하고 준비도 다 했는데, 결장해서 아쉽다. 독감 때문에 밥도 따로 먹고, 마스크도 쓰고, 경계하고 있는데 쉽지 않다. (양)지수가 나온다. (신)예영이는 그대로 가고 (강)이슬, (허)예은, (박)지수가 나온다.
Q. 김예진, 김민정 복귀 시점?
훈련은 하고 있고, 무리는 시키면 안 된다. 좀 있으면 올스타 게임 브레이크다. (김)예진이는 그 전에는 어려울 것 같고, (김)민정이도 무리해서 뛰게 하지는 않을 거다. 빈자리에서 뛰는 선수들이 성장할 기회이기도 하다.
Q. 지역방어 완성도?
100% 완성은 없는 것 같다. 많은 선수가 돌아가며 뛰다 보니 실수가 나온다. (박)지수가 외곽 수비나 대인 방어에 자신을 공략한다는 걸 알고 있다. 공략당한 만큼 적응할 것이고, 수비 매치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베스트5
삼성생명: 이주연 신이슬 강유림 김단비 배혜윤
KB스타즈: 허예은 박지수 양지수 강이슬 신예영
# 사진_WKBL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