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이달 22일 야외스케이트장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과천시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관내 문원체육공원 내 분수대 인근에 야외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을 조성·개장한다.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18일까지 운영한다.
과천시는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공공 야외스케이트장을 조성해 두 달여간 운영했다.
단 성탄전야인 24일과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오후 11시까지 연장 운영되며, 빙질 관리와 시설 점검 등을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관내 문원체육공원 내 분수대 인근에 야외스케이트장과 썰매장을 조성·개장한다.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18일까지 운영한다.
과천시는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공공 야외스케이트장을 조성해 두 달여간 운영했다. 방문 인원은 5만여 명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운영시간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단 성탄전야인 24일과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오후 11시까지 연장 운영되며, 빙질 관리와 시설 점검 등을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또, 매 주말에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거리 제공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마술쇼 등의 이벤트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용료는 스케이트와 안전모 등 장비 대여료를 포함해 과천시민은 2000원, 관외 거주자는 4000원이다.
개장식은 22일 오후 5시30분 현지에서 열리며, 점등식, 피겨 갈라쇼, LED 벌룬 점등, 아이스하키 시범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개장식 당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각 1시간은 무료 개방한다.
신계용 시장은 “겨울철, 시민들이 야외스케이트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많이 만드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운영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과천 도시공사(02-6412-4500)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