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IR, ESG경영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광해광업공단(KOMIR·사장 황규연)은 '2030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에서 공기업 G(지배구조) 부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96개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 11개 수상기관 가운데 KOMIR는 지배구조(G) 부분의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한국광해광업공단(KOMIR·사장 황규연)은 ‘2030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에서 공기업 G(지배구조) 부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환경부가 후원하는 ‘2030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은 K-ESG 가이드라인과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100여 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발굴한다.
이번 평가는 96개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 11개 수상기관 가운데 KOMIR는 지배구조(G) 부분의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KOMIR는 그동안 철저한 광해방지사업 이행(E), 폐광지역 발전을 비롯한 지역사회공헌(S), 투명한 이사회 운영(G) 등 ESG 경영을 실천했다.
황규연 KOMIR 사장은 ‘공공기관으로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려는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개선하고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OMIR, 몽골 희소금속 고부가·상용화 협력 나서
- KOMIR, ‘김장김치 행복버무림’…사회복지시설 5곳에 520박스 전달
- KOMIR,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 획득
- KOMIR, 인니 니켈협회와 핵심광물 개발 협력
- KOMIR, 지역 대학생 대상 ‘코미르 크리에이터 캠프’
- KOMIR, 고빈도 광산사고 예방 캠페인…12월말까지
- KOMIR, 우즈벡 공무원 광산환경관리 연수
- KOMIR, 포스코·강원대와 폐광 복구·온실가스 감축 R&D 협업
- 46파이 배터리가 뜬다...뺏고 뺏기는 수주 경쟁 '후끈'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