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노이드 수술이 뭐기에? 이필모子 담호, 수면 무호흡증으로 전신마취 수술… 필연부부도 긴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필모의 맏아들인 담호가 어린 아이들에게 종종 발생하는 아데노이드 비대에 의한 수면 무호흡증으로 수술을 받게 됐다.
오는 19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다섯살 담호가 뜻하지 않은 전신마취 수술을 받게 된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배우 이필모의 맏아들인 담호가 어린 아이들에게 종종 발생하는 아데노이드 비대에 의한 수면 무호흡증으로 수술을 받게 됐다.
오는 19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다섯살 담호가 뜻하지 않은 전신마취 수술을 받게 된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필모 서수연 부부와 5살 담호는 수면 검사의 결과를 듣기 위해 병원에 방문한다. 이 가운데 신경과 전문의는 “보통의 아이들은 자는 동안 한 시간에 한 번도 무호흡 증상이 나오면 안 되는데, 담호는 20번이 나왔다. 깊은 잠을 못 자서 24시간 깨어 있는 상태”라고 밝힌다.
담호는 편도가 불편해 숙면을 취하지 못했고, 에너지가 부족한 상태라는 것. 아데노이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의 설명에 이필모는 “담호가 이걸 참을 수 있을까 염려된다”라며 5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뜻하지 않은 수술을 받게 된 담호를 안쓰러워하며 속상한 마음을 감추지 못한다는 전언이다.
아데노이드(Adenoid)는 목젖 위에 위치한 인두편도 조직으로 3~4세경에 나타나서 어느 정도 크기로 자라고 14~15세가 되면 퇴화돼 없어지는 조직이다. 하지만 인두편도가 지나치게 커지면 수면 무호흡증, 코골이, 중이염, 주의력 장애 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한다.
한편 이필모는 “수술이 뭔데요?”라는 담호의 천진난만한 물음에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담담하게 설명해 주며 마음을 다잡는다. 나아가 이필모는 수술 당일, 비장한 표정과 함께 아내 서수연에게 “절대로 나약해지면 안 돼. 명심해”라며 담호 앞에서 약해질 수 없는 부모의 굳은 마음을 보인다고.
이에 담호는 온 가족들의 응원을 받고, 씩씩하게 수술을 잘 견뎌내 완쾌되어 가고 있는 과정을 전한다고 해 담호의 수술 풀 스토리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KBS2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506회는 오는 19일(화)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미, 어떤 드레스든 완벽 소화 ‘성숙한 섹시美’
- 사유리, “‘몇 명이랑 해봤어?’라고 물어본 한국 가수, 아직도 한 맺혀”(사유리TV)
- 축구 찍고 수영까지? ‘육상 여신’ 김민지, 모델 뺨치는 자태 뽐내
- 오정연, 과감한 브라톱으로 드러낸 군살제로 전신샷
- 강지영 아나 “美 공인회계사 포기하고 JTBC 입사.. 발음도 안 되고 피눈물 흘렸다”
- ‘엉덩이에 구멍’ 심각한 종기고백 이홍기, 희귀 피부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 참여
- 심현섭 “국회의원 父는 아웅산 테러로 순국.. 고모 심혜진, 母 돌아가신 후 버팀목” (스타다큐)
- IQ 204 사연자 등장→서장훈 “세계 1등이 연세대 나왔으니 말이 필요없어” (물어보살)
- ‘알콜지옥’ 1호 탈락자 40kg 찌기 전 모습, 반전치료에 두눈 질끈 “보지 말아야할 것 봤다”
- “뉴욕 그대로인데 낯설고 외로워” 안소희, 원더걸스 시절과 달라진 성향 고백(‘안소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