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호 수질 관리 국가가 나서야” 건의문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의회가 오늘(18일) 평택호 수질 관리를 정부 주도로 해달라는 내용의 '국가 주도의 수자원 안심대책 수립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시의회는 건의문에서 "평택호 유역 10개 도시에서 나오는 하수·폐수의 처리수와 반도체 기업 방류수 등 각종 오염원이 유입돼 평택호 수질은 점차 악화해 가고 있다"며 "이는 평택만의 문제가 아닌 만큼 수질 관리에 중앙정부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의회가 오늘(18일) 평택호 수질 관리를 정부 주도로 해달라는 내용의 ‘국가 주도의 수자원 안심대책 수립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시의회는 건의문에서 “평택호 유역 10개 도시에서 나오는 하수·폐수의 처리수와 반도체 기업 방류수 등 각종 오염원이 유입돼 평택호 수질은 점차 악화해 가고 있다”며 “이는 평택만의 문제가 아닌 만큼 수질 관리에 중앙정부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습니다.
시의회는 평택호 중점관리저수지 지정과 국가수질안심센터 건립 요구를 담은 건의문을 조만간 환경부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중점관리저수지 지정 제도는 총저수량이 1천만㎥ 이상이고, 저수지 내 수질 오염도가 호소의 환경기준(농업용 저수지 4등급, 기타 3등급)을 초과한 저수지에 대해 국가가 수질 개선에 필요한 예산을 우선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송명희 기자 (thimbl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경복궁 담벼락 낙서 ‘모방범행’ 20대 남성 자수
- 35일…3개월…윤석열 정부 최단기 장관은? [오늘 이슈]
- 유죄? 무죄? 아동 성폭력범을 둘러싼 엇갈린 시선 [창+]
- 곰돌이 젤리에 펜타닐 마약이…미국 초등학생 구토 증세 보여 [현장영상]
- OO에서 낳으면 18세까지 1억 받는다? [오늘 이슈]
- 한라산에 조개가 산다? 연체동물 19종 분포 첫 확인
- ‘군인은 곱빼기 서비스’…‘추가요금’ 식당과 다르네 [오늘 이슈]
- 오인 사살된 이스라엘 인질들, 남은 음식 짜내 ‘SOS’ [현장영상]
- [제보] 광주 공군부대 내 주한미군 식당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 [영상] 아르헨티나 덮친 150km 폭풍…13명 사망·14명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