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로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 고객 흡수 유리해 안정적인 운영 기대
대로변 상업시업, 고객 발길 닿기 좋고 가시성도 뛰어나 인기
1만4,000여 배후수요까지 확보한 항아리 상권 입지로 운영 안정성 더욱 뛰어나
대로변에 자리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길을 따라 조성되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데다, 이동 동선에 자리한 만큼 가시성도 좋아 유동인구의 유입에도 유리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이다.
또한 박스형 상업시설 대비 개방감도 뛰어나며, 시설 내에서의 이동도 편리한 만큼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좋다는 점에서 운영 수익 향상에도 탁월하다고 평가받는다.
여기에,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의 경우 대체로 통일감 있는 외관 형성에 유리한 만큼 차별화된 테마 설계까지 더해지며 고객을 유인, 일대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따라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금강주택이 지난 7월 경기 동탄신도시에서 공급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단지 내 상가’는 대로변 입지에 조성되는 전 호실 1층 구성의 스트레이트 상업시설로 가시성과 접근성, 집객력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분양 개시 후 단기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 대로변 입지로 눈길 사로잡고, 병·의원 입점해 발길도 사로잡아
이 가운데,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이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영동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2,400여 평에 지하 1층~ 지상 5층, 총 59개 점포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주변에서 보기 드문 대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어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다. 특히 대로변에 자리 잡은 외부 노출형 스트리트 상가로 유동인구의 유입도 탁월하다. 또한 단지 내 옥상 공원을 조성해 이용객들의 휴식 및 힐링공간까지 제공해 장시간 체류를 유도, 상가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점도 강점이다. 단지는 주변으로 광영·의암지구에 10,000여 세대와 와우지구 내 3,700여 세대까지 반경 1km 이내에 약 1만4,000세대를 고정수요로 품은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안정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특히 이곳은 항아리 상권으로 수요의 이탈도 걱정 없다. 항아리 상권이란, 항아리에 물을 부으면 빠져나가지 않는 것처럼 상권 주변으로 대규모 주거단지나 학교, 업무지구 등이 둘러싸여 있어 상권 내 수요자들이 다른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는 곳을 말한다.
상권 내 수요자들이 해당 상권에 대한 이용이 절대적인 만큼 주변 수요를 독점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주변으로 광영초∙중∙고 학군과 편의시설이 조성되고, 신금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관련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교통인프라도 좋다. 가야로, 강변로, 옥곡IC가 인접해 있어 원만한 교통망을 확보한 데다, 국도2호선도 신설 개통 예정으로 유동인구의 유입도 용이하다.
풍부한 수요를 유인할 수 있는 테마상가라는 점도 강점이다. ‘대륜 라운지 메디힐타운’은 메디힐타운이라는 이름처럼 건강검진, 치료, 수술과 재활까지 가능한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 및 의원이 입점 예정으로 초기 시설 활성화 및 안정적인 운영에 걱정이 없다.
특히 의료시설은 생활밀착형 시설로 경기 상황과 무관하게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요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타 상업시설보다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다.
개발호재도 갖추었다. 지난 10월 정부는 ‘제4차 민·관 합동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산업단지를 전통 제조업 중심에서 첨단 신산업 위주로 전환하는 ‘산단 입지 킬러 규제 혁파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그간 제철산업에 한정돼 급변하는 산업 변화에 대응이 어려웠던 인근 광양국가산업단지도 첨단 산업의 투자 활성화가 가능해져 향후 지역가치 상승 및 수요확대도 기대된다.
이밖에 의암4체육공원과 와우생태호수공원이 가까워 평일은 물론 주말 나들이객의 이동도 많은 만큼 365일 풍부한 유동인구의 확보도 가능하다.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되며, 금융권 연계 융자 편의도 제공해 수요자 부담을 낮출 예정이며, 분양가 부담이 적은 만큼 향후 임대 시 보증금 및 월세 책정 시에도 유리해 공실 걱정을 낮출 수 있다.
한편, ‘대륜라운지 메디힐타운’은 ㈜제이에스건설이 시공하며, 대신담보신탁이 신탁을 맡아 안정적인 사업진행이 가능하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