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제주서 지역 농특산물 판촉행사…조기 매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박현숙 전남도의회 의원, 장흥모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장,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장, 제주장성군향우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장성군과 제주도 간의 활발한 교류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등 상생협력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에 명예 군민패 전달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박현숙 전남도의회 의원, 장흥모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장, 장성먹거리통합지원센터장, 제주장성군향우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장성군은 지난해에도 제주도에서 판촉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올해는 딸기, 사과, '365생' 프리미엄 장성 쌀, 대봉 등 농산물부터 사과주스 등 가공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딸기 1kg을 구입하면 장성 쌀 500g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마련해 일찌감치 매진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행사장 한 편에서는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14일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오영훈 도지사에게 '명예 군민패'를 전달했다. 장성군에서 외부 인사에 명예 군민패를 수여한 첫 번째 사례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장성군과 제주도 간의 활발한 교류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등 상생협력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지난해 말에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을 맡아 제주의 비전과 혁신 구상을 공유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 농특산물 판로가 제주도까지 넓어져 농가에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성 건설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군정 발전 공로가 현저하거나 괄목할 만한 성과가 기대되는 대상자를 선정해 명예 군민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꿈틀대는 제3지대...'빅텐트' 주도권은 누가
- 역대급 영부인? 김건희 여사 '최초' 행보 살펴보니
- 카카오 김범수의 케이큐브홀딩스, '사회적 기업' 선언 2년 지났지만 '가족기업' 여전
- [르포] 유리장에 들어간 라쿤, 미어캣…폐업 위기에 업주들은 '하소연'
- [강일홍의 클로즈업] 지드래곤 마약 논란 '후유증', 누가 책임 지나
- ['서울의 봄'을 들여다봄①] 천만 향해 질주 중…영화계에 미친 영향은?
- [건설사 IPO] 현대엔지니어링, 실적 개선에도 상장 재도전 '멈춤'
- 폭풍전야 '김건희 특검법'…민주당, 총선 꽃놀이패 쥘까
- [격동의 황제주④] 17거래일 연속 上 '동일철강', 10년째 1만 원 아래 '횡보'
- [오늘의 날씨] 남부지방도 영하 5도 이하…한파에 강풍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