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온·오프라인 밀착 소통 '호평'
이원희 2023. 12. 18. 15:5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요버스가 인기 모바일게임 '붕괴: 스타레일' 이용자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한 공식 방송을 통해 5성 캐릭터를 무료 지급한데 이어 전국 주요 지역에 커피차를 보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이용자들과의 스킨십에 나선 것.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 1.6 버전 '인간과 신의 면류관'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15일 공식 방송을 진행했다. 호요버스는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하면서 모든 이용자들에게 한정 5성 캐릭터 '닥터 레이시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닥터 레이시오'는 지식학회 소속의 엄격한 학술 연구자이자 5성 수렵 운명의 길 허수 속성 캐릭터로, 적이 보유한 디버프 효과가 많을수록 추가 공격 확률이 증가하는 전투 속성을 보유하고 있다. 상황에 따라 다른 캐릭터와 시너지를 내는 다양한 조합을 구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특히 고급 5성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이용자들에게 무료 지급한다는 소식에 이용자들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다.
또한, 호요버스는 국내 주요 지역에 커피차를 보내 '붕괴: 스타레일'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는 이벤트 '지니어스 클럽의 선물'을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16일 서울 홍대입구, 17일에는 고양 스타필드에 커피차를 보내 많은 이용자들과 소통한 것.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용자들이 예쁘게 꾸며진 커피차를 방문해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로 꾸며진 컵에 담긴 커피를 즐겼다는 후문이다.
호요버스가 마련한 깜짝 이벤트에 대한 이용자 반응도 뜨겁다. 커피차 이벤트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카페에서 커피와 컵홀더, 예쁜 캐릭터 굿즈를 많이 준다고 해서 참여했다"며 "호요버스가 좋은 행사를 많이 열어주는 것 같아서 너무 좋다. 앞으로도 좋은 게임과 행사를 많이 열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요버스는 오는 23일 부산 해운대, 24일에는 하남 스타필드에 커피차를 보내 '붕괴: 스타레일'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