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노후자금 종합 파악" 국민연금, 7종 공·사 연금 조회 '한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는 본인이 가입한 7종 연금정보 조회가 한 번에 가능해진다.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을 포함한 7종의 공·사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는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연금 알아보기'에 접속한 다음 사용자 통합 로그인으로 가입 중인 공·사 연금의 예상 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앞으로는 본인이 가입한 7종 연금정보 조회가 한 번에 가능해진다. 국민들이 예상 노후 자금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노후 준비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된다.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을 포함한 7종의 공·사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4월과 7월 관계기관(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한국농어촌공사)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5개월여간 시스템 개발을 거쳐 연금 정보연계를 확대했다. 국민에게 내실있는 노후준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용자는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연금 알아보기’에 접속한 다음 사용자 통합 로그인으로 가입 중인 공·사 연금의 예상 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내연금 알아보기’는 홈페이지에서 재무진단에 들어가면 나온다. 간편인증(카카오, 네이버 등)은 인증서(공동 또는 금융), 카카오 페이 중 선택할 수 있다.
공단은 공·사 연금 통합조회 서비스 확대 기념으로 전 국민 대상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공·사 연금 통합조회 신청 후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추첨 결과는 내년 1월 10일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여규 국민연금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복지이사)은 “연금 통합조회 서비스 확대로 더 많은 국민이 노후 예상 소득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노후준비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열차 정비 코레일 직원, 마약 투약 혐의 구속
- "우리나라면 바로 감옥"…`경복궁 낙서`에 관광객도 눈살
- 전청조 父 버젓이 삼겹살집 운영...“도와주세요”
- 여친의 13세 아들 성폭행...90세 모친도 건드려
- 이 동네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1억’ 지급...눈길
- '나는 솔로' 블랙핑크 리사 닮은꼴 18기 옥순은 배우 진가현?
- 'grandson of wind’ 이정후 매력에 푹 빠진 샌프란시스코
- 창녕 아동학대, 이들은 부모가 아니라 '악마'였다[그해 오늘]
- '서울의 봄' 안세호 "韓영화 톱3 흥행요정? 말이 안 되는 올해"[인터뷰]①
- [르포]"8900원이 부족해 미납"…회생법정에서 무너지는 자영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