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 출간...삶의 질문에 대해 답 찾아가는 자기계발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남길의 두 번째 도서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가 출간됐다.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는 누구나 인생의 굴곡에서 한 번쯤 생각해 봤을 삶의 질문에 대하여 답을 찾아가는 자기계발서다.
이렇듯 독자들의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는 오늘(18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남길의 두 번째 도서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가 출간됐다.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는 누구나 인생의 굴곡에서 한 번쯤 생각해 봤을 삶의 질문에 대하여 답을 찾아가는 자기계발서다. 김남길이 MBC 로드 다큐멘터리 ‘뭐라도 남기리’를 통해 만난 10인의 사람들을 다시 찾아가 방송에서 못다 한 그들의 세상 사는 이야기를 듣고 책에 실었다.
김남길은 현재를 잘 살아가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의 물음을 대신해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양창모 의사, 정지아 작가, 박정헌 산악인, 이원규 시인, 향문스님, 최태규 수의사와 활동가들 등 방송에서 만났던 10인을 다시 만나 진솔한 대화와 함께 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이 더해져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왕진의사 양창모는 ‘세상을 더 풍요롭게 하는 결핍에 대하여’, 소설가 정지아는 ‘좌절과 상처에서 벗어나고 싶은 당신에게’, 산악인 박정헌 대장은 ‘결과냐 과정이냐, 기로에 서 있을 때’, 이원규 시인은 ‘자연과 더불어 자유를 누리는’ 삶에 대해, 향문스님은 ‘어떤 마음으로 살 것인가’, 수의사 최태규와 ‘곰 보금자리 프로젝트’ 활동가들은 ‘사육 곰이 아닌 아는 곰으로 살길 바라는 마땅한 이유’에 대한 주제로 김남길과 대화를 나누었고, 이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김남길은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서 다양한 삶의 태도와 사는 고민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눴다.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좀 더 나은 삶이기를 바라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어른의 이야기를 모아 대화집으로 엮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을 통해 누군가에게는 위로를, 누군가에게는 동시대인이 품은 고민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렇듯 독자들의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줄 ‘배우 김남길의 대화집 뒷:)담화’는 오늘(18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새론 SNS 재개, ‘음주운전’ 1년 7개월 만에 자숙 끝? [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휘성 근황, 몰라보게 달라졌다...“정신적 고통 때문에 집에 숨어 있었다” [M+이슈] - 열린세상
- ‘서울의 봄’ 800만 돌파, 1000만이 눈앞에 보인다...거침없는 흥행 질주 [M+박스오피스] - 열린세
- 정태우, 아찔한 교통사고 후 “차는 손상됐지만 털끝 하나 다치지 않고 괜찮다” - 열린세상 열
- 수지, 타임스퀘어 전광판 한복 입고 장식한다...‘우아+고급스러움’ 가득 - 열린세상 열린방송 M
- 이재명 선고 D-2…민주 ″법원, 사법살인 동조 말라″ 압박
- 민주, 명태균 추가 녹취 공개…기관장 인사·대통령 일정 거론
- '트럼프 2기 인선 영향력' 터커 칼슨 ″난 일할 생각 없어″
- 배달 오토바이 친 70대 운전자…30대 배달원 사망
- 송재림의 버킷리스트에 '먹먹'...″축제 같은 장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