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우승 도전' 클린스만호 26일 소집 '조규성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려 64년 만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에 도전하는 클린스만호가 휴식기를 맞이한 유럽파와 시즌을 마친 K리거들로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오는 2024년 1월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2023 AFC 아시안컵에 대비한 A대표팀의 국내훈련 소집 명단(16명)을 18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려 64년 만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정상에 도전하는 클린스만호가 휴식기를 맞이한 유럽파와 시즌을 마친 K리거들로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오는 2024년 1월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2023 AFC 아시안컵에 대비한 A대표팀의 국내훈련 소집 명단(16명)을 18일 발표했다.
이번 명단은 아시안컵 최종명단 후보에 있는 K리그 선수들과 휴식기를 갖는 일부 해외파 중 훈련이 가능한 선수들로 꾸려졌다.
훈련은 대표팀 피지컬 코치인 베르너 로이타드 코치와 이재홍 코치가 진행한다. 대표팀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컨디셔닝 등을 통해 체력상태와 피로도 등을 점검하고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감독은 "여러 선수들이 시즌을 마치고 많이 지쳐있는 상태다. 대회 시작을 앞두고 선수들이 적절한 휴식과 훈련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갖추고 카타르로 떠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훈련의 목적"이라며 소집의 목적을 전했다.
훈련은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실내 훈련으로만 진행되며 서울시내 소재 호텔에서 실시한다. 이번 소집에 포함된 K리그 선수들은 전원 26일부터 훈련을 시작하고, 유럽파의 경우 귀국 등 개인 일정에 맞춰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지난 여름에 기초군사훈련을 다녀오고, 시즌 내내 쉬지 못했던 김민재(27, 바이에른 뮌헨)는 몸 상태를 지켜본 뒤 소집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이번 아시안컵은 대회에 등록하는 최종 엔트리가 23명에서 26명으로 늘어났으며 26명의 최종명단은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아시안컵 대회 기간 중 참가팀들은 AFC에 제출된 26명의 선수 중 매 경기 23명을 등록하게 되며, 나머지 3명은 해당 경기를 테크니컬 시트에 앉아 지켜보게 된다.
◇축구국가대표팀 12월 소집명단(16명)
△ GK =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 DF =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설영우(이상 울산), 김진수(전북), 이기제(수원), 김주성(서울)
△ MF = 이재성(마인츠),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황인범(즈베즈다),이순민(광주), 문선민, 박진섭(이상 전북)
△ FW = 조규성(미트윌란)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영찬 ♥’ 이예림, 핑크빛 비키니 자태…볼륨 몸매 눈길 [DA★]
- 문가영, 과감한 도발…“요즘의 나? 비워냄+유연함” [화보]
- ‘조선의 사랑꾼2’ 김지민 “김준호♥ ‘사회적 유부녀’? 슬퍼요 반응 뿐”
- 스무 살 자식 전 재산 가져간 母…서장훈 “연 끊어” 분노 (물어보살)
- 구준엽♥서희원, ‘조선의 사랑꾼2’ 출연하나…CP “고민 중”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