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아티스트 KoN(콘),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올리니스트, 뮤지컬배우, 화가등 예술 전반에 걸쳐 맹활약 중인 아티스트 KoN(콘)이 2023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을 수상했다.
12월 11일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오후 2시에 열린 시상식에서 KoN(콘)은 그동안 대한민국 문화 발전을 위해 헌신하면서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상식에 앞서 KoN(콘)은 축하공연으로 바이올린 연주와 노래를 들려주어 청중들의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KoN(콘) 이외에도 소프라노 김정아, 손정윤, 이소연, 바리톤 유진호, 테너 이광순, 배재철, 걸그룹 ‘원츄’ 등 여러 아티스트가 축하무대를 선보여 시상식을 더욱 알차게 꾸몄다.
KoN(콘)은 올 한해 일본에서 뮤지컬배우 카토 카즈키와 합동콘서트 ‘Kaz♪KoN 2023’ 개최, 일산 고양 아람누리 하이든홀에서 단독콘서트 ‘KoNcert’개최 등 뮤지션으로서의 활동을 비롯해 여러 미술대회 수상 및 다양한 아트페어, 갤러리, 미술관 전시등 화가로서의 활동 역시 활발하게 해왔다.
대한민국 공헌대상을 수상한 KoN(콘)은 새해에는 더욱 왕성한 활동을 약속하면서 큰 상을 받은 것에 걸맞게 사회에 더욱 기여하는 예술가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KoN(콘)은 다음 일정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연말 최대의 아트페어인 ‘서울 아트쇼’의 ‘플래시 아트’ 특별전에 초대작가로 참여한다. ‘플래시 아트’는 작품세계가 뚜렷이 구축되어 높은 완성도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작가들 중 5명의 전시로, KoN(콘)은 이번 전시에 그의 150호, 120호 및 50호 신작들을 출품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KoN(콘)을 비롯, MC 이택림, 배우 이영하, 박준규, 허윤정, 가수 서유석, 홍서범, 조갑경, 개그맨 박미선, 이봉원, 성우 안지환, 개그맨 김병만, 윤정수, 윤택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수상의 명예를 안았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영찬 ♥’ 이예림, 핑크빛 비키니 자태…볼륨 몸매 눈길 [DA★]
- 문가영, 과감한 도발…“요즘의 나? 비워냄+유연함” [화보]
- ‘조선의 사랑꾼2’ 김지민 “김준호♥ ‘사회적 유부녀’? 슬퍼요 반응 뿐”
- 스무 살 자식 전 재산 가져간 母…서장훈 “연 끊어” 분노 (물어보살)
- 구준엽♥서희원, ‘조선의 사랑꾼2’ 출연하나…CP “고민 중”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나나, 전신 문신 지우고 매끈한 바디라인…모델 포스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