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KFA, '아시안컵 대비' 국내 소집 명단 발표… 이재성·황인범·조규성·정우영도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KFA)가 내년 1월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2023 AFC 아시안컵에 대비한 국가대표팀의 국내훈련 소집 명단을 18일 발표했다.
이번 명단은 아시안컵 최종명단 후보에 있는 K리거들과 휴식기를 갖는 일부 해외파 중 훈련이 가능한 선수들로 꾸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대한축구협회(KFA)가 내년 1월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2023 AFC 아시안컵에 대비한 국가대표팀의 국내훈련 소집 명단을 18일 발표했다.
이번 명단은 아시안컵 최종명단 후보에 있는 K리거들과 휴식기를 갖는 일부 해외파 중 훈련이 가능한 선수들로 꾸려졌다.
훈련은 국가대표팀 베르너 로이타드 코치와 이재홍 코치가 진행하며, 웨이트트레이닝과 컨디셔닝 등으로 시즌을 마친 선수들의 체력상태와 피로도 등을 점검하고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국가대표팀 감독은 "여러 선수들이 시즌을 마치고 많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대회 준비를 시작해야 함에 따라 선수들이 적절한 휴식과 훈련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갖추고 카타르로 떠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훈련의 목적"이라며 이번 소집의 취지를 전했다.
훈련은 1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실내 훈련으로만 진행된다. 서울시내 소재 호텔에서 실시한다. 이번 소집에 포함된 K리거들은 전원 26일부터 훈련을 시작하고, 해외리그 선수들의 경우 귀국 등 개인 일정에 맞춰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안컵은 대회에 등록하는 최종 엔트리가 23명에서 26명으로 늘어났다. 26명의 최종명단은 오는 28일 발표된다. 아시안컵 대회기간의 참가팀들은 AFC에 제출된 26명의 선수 중 매 경기 23명을 등록하게 된다. 나머지 3명은 해당 경기를 테크니컬 시트에 앉아 지켜보게 된다.
국가대표팀 12월 소집명단(16명)
GK: 조현우(울산 HD FC), 송범근(쇼난 벨마레)
DF: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설영우(이상 울산 HD FC), 김진수(전북 현대), 이기제(수원 삼성), 김주성(FC 서울)
MF: 이재성(마인츠 05),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이순민(광주 FC), 문선민, 박진섭(이상 전북 현대)
FW: 조규성(미트윌란)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11 현장] BE. !CON 어워드, 올해의 인물 ‘갓정효’와 함께한 위대한 첫 걸음 - Best Eleven
- 과반 찬성, 이사회 통과 눈앞… 日 J리그, 추춘제 오는 2026년 여름부터 시행될 듯 - Best Eleven
- 호날두, 또 중국 간다… 알 나스르와 함께 대륙 투어, 두 차례 친선 경기 치른다 - Best Eleven
- 한국 女 특급 신예 페어의 축구화, 스위스 FIFA 뮤지엄에 전시된다 - Best Eleven
- 중국, 카타르 아시안컵 명단 발표… 우레이·웨이스하오·장린펑 승선, UAE 전훈 떠난다 - Best Elev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