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캐릭터 ‘포석호’ 만날 수 있는 윈터랜드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가 18일부터 21일까지 포스코센터 1층에서 포석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포석호는 포스코가 2021년 10월 만든 포스코의 대표 캐릭터다.
포스코는 올해 5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뮤직페스티벌에 참가해 포석호 부스를 운영하고, 사내에서는 포항·광양제철소 현장 소통활동에 포석호를 활용하고 있다.
포스코는 포석호 캐릭터의 부캐로 사람들을 응원하는 '철없(Cheer-Up)맨' 캐릭터를 개발하는 등 세계관을 확장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토존·쿠키 만들기·굿즈 증정 이벤트 등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포스코가 18일부터 21일까지 포스코센터 1층에서 포석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포석호는 포스코가 2021년 10월 만든 포스코의 대표 캐릭터다.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곰인형을 형상화했다. 포석호는 현재 포스코 뉴미디어그룹 사원으로 근무한다는 세계관 속에 SNS 콘텐츠로 적극 활동 중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석호의 윈터랜드’라는 주제로 열렸다. 석호가 근무하는 포스코센터에 눈이 내린다는 석호의 엉뚱한 상상이 현실이 됐다. 포스코는 1층 로비 공간을 눈이 내린 듯한 작은 겨울왕국으로 꾸몄다.
행사장에는 석호를 형상화한 6m 높이의 대형 조형물과 함께 산타·루돌프 모습의 석호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포토존 외에도 석호 얼굴 모양의 아이싱쿠키 만들기, 포토박스 등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벤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인형·텀블러·무드등·수면양말 등 다양한 포석호 굿즈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포스코는 올해 5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뮤직페스티벌에 참가해 포석호 부스를 운영하고, 사내에서는 포항·광양제철소 현장 소통활동에 포석호를 활용하고 있다.
포스코는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 기관인 미국 멀콤이 주관한 ‘2022-2023 머큐리 어워드’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그랜드 어워드 위너’를 수상하기도 했다.
더 나아가 포스코는 지난 13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새해맞이 포석호 굿즈를 최초로 선보였다. 4일 만에 펀딩 목표액을 초과 달성했다. 포스코는 펀딩수익금 전액을 포스코 1%나눔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포석호 캐릭터의 부캐로 사람들을 응원하는 ‘철없(Cheer-Up)맨’ 캐릭터를 개발하는 등 세계관을 확장 중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석호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능가하는 ‘이효리 파워’?…5개월 만에 50억 벌었다
- “BTS 마스크없이 가스실 간다, 신체능력 좋아 특급전사” 日언론도 주목
- “성관계 몇명이랑 했어?” 사유리, 원로연예인 성희롱 폭로…네티즌수사대 ‘부글부글’
- 수상한 고깃집 사장님…알고보니, ‘30억 사기범’ 전청조 父?
- ‘장사천재2’ 백종원이 지휘하는 천재즈의 ‘핀초 포테’ 대처 작전
- [영상] “달리는 KTX에 대롱대롱” 열차 놓쳐 매달린 외국인男, 최후는?
- ‘저세상 미모’ 조민, DNA검사 결과 보니 “인도 나올 줄 알았는데 뻔한 결과”
- “경복궁 담장 낙서, 그새 또?” 복구 현장 바로 옆…괘씸죄도 추가
- “잘 때 무호흡 20번”…이필모 5살 子, 아데노이드 수술
- "난방비 폭탄 100만원 화나" '55억 주택' 박나래도 무서운 난방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