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렉터,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 그렉터는 지난 14일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창업활성화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그렉터는 자체개발한 엘리엇 엣지 플랫폼으로 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상수도 원격검침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다수의 지자체에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 그렉터는 지난 14일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창업활성화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렉터는 창립 이후 기술 혁신, 매출 증대, 일자리 창출 등의 다양한 방면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벤처·창업활성화’ 부분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한편, 그렉터 김영신 대표는 “창립 이후 처음으로 받는 대통령상으로, 그렉터의 기술력과 산업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라고 전하며, “향후에도 ‘Beyond Infra, Make a Smarter City’라는 그렉터의 슬로건에 적합한 글로벌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그렉터는 자체개발한 엘리엇 엣지 플랫폼으로 시설물 안전관리 서비스, 상수도 원격검침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다수의 지자체에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으로 알려졌다.
그렉터는 최근 국내에서 서초구, 광진구 등에서 ‘스마트경로당 서비스’ 신규사업을 수주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2023년 산업기술국제협력사업(한-스페인)에 선정되어 국내외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연구를 진행하며 해외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마약에 취한 코레일 직원 KTX 정비 '아찔'
- "우리나라면 바로 감옥"…`경복궁 낙서`에 관광객도 눈살
- 전청조 父 버젓이 삼겹살집 운영...“도와주세요”
- 여친의 13세 아들 성폭행...90세 모친도 건드려
- 이 동네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1억’ 지급...눈길
- '나는 솔로' 블랙핑크 리사 닮은꼴 18기 옥순은 배우 진가현?
- 'grandson of wind’ 이정후 매력에 푹 빠진 샌프란시스코
- 창녕 아동학대, 이들은 부모가 아니라 '악마'였다[그해 오늘]
- '서울의 봄' 안세호 "韓영화 톱3 흥행요정? 말이 안 되는 올해"[인터뷰]①
- [르포]"8900원이 부족해 미납"…회생법정에서 무너지는 자영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