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흥아해운, 수에즈운하 물류난 우려 속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아해운이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를 지나는 선박을 공격한 영향에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않고 아프리카 희망봉 등으로 우회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에 개입한 예멘의 반군 후티가 수에즈 운하를 드나드는 선박을 공격하면서 지난 한 달간 이곳을 피해 남아프리카 희망봉으로 우회하는 선박이 55척에 달했다.
이전부터 후티 반군은 하마스를 지지하며 최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에 대응한다는 명목으로 전쟁에 개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흥아해운이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를 지나는 선박을 공격한 영향에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지 않고 아프리카 희망봉 등으로 우회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다.
흥아해운(003280)은 12월 18일 오후 1시 28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8.31% 상승한 23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에 개입한 예멘의 반군 후티가 수에즈 운하를 드나드는 선박을 공격하면서 지난 한 달간 이곳을 피해 남아프리카 희망봉으로 우회하는 선박이 55척에 달했다. 이전부터 후티 반군은 하마스를 지지하며 최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에 대응한다는 명목으로 전쟁에 개입했다.
이에 유럽과 아시아·중동을 잇는 핵심 항로인 수에즈 운하를 피하는 해운사들이 늘고 있다. 세계 최대 해운기업 스위스 MSC는 지난 16일(현지시각)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것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으며 세계 2위 해운사인 덴마크의 머스크와 프랑스 해운사 CMA-CGM 역시 수에즈 운하 통과를 포기해 우회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요 선사들이 남아프리카 희망봉을 경유하는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중국-유럽 노선 운항 거리가 평균 20~30% 이상 길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쟁보험료 등 여러 할증료도 반영되면서 운임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흥아해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 품은 갤S24, 한달 후 베일 벗는다
- [단독]현대차, 세계 첫 '수소+전기 슈퍼카' 2026년 양산…100대 한정판
- 삼성 OLED TV 라인업 정비, CES서 첫선
- 국힘 '답정너 비대위' 되나…한동훈 추대(?) 놓고 내홍
- “4000원이 모자라서”… '3000억' 복권 당첨금 놓친 英 커플
- 지난해 AI 개발·활용 기업 620개·15% 증가…순이익 감소에도 R&D 확대
- 中, 아이폰 금지령 확대…갤럭시에도 불똥 튀나
- 금감원, 9개 증권사 채권돌려막기 적발...“수사의뢰”
- 윕스, 특허청의 '상표 디자인 조사업무 계약 해지' 놓고 법적 대응도 불사
- 금태섭, “내년 총선서 30석 얻을 것…이준석·양향자와 자주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