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상금 1억원… 칸태움 '힛트보이스' 파이널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랫폼 칸태움에서 진행한 보컬 오디션 '힛트보이스(나의 얘기를 들어줘)'의 파이널 무대가 오는 22일 공개된다.
'힛트보이스'의 최종 예선 통과자는 칸태움만의 특허이자 투표 시스템인 '푸쉬'를 통해 4개월간 매월 푸쉬 1위를 기록한 4명이 최종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다.
TOP4의 파이널 무대 영상은 12월 22일 12시에 칸태움 앱에서 공개되며, 공개 후 12월 31일까지 프로듀서들의 푸쉬기간을 통해 힛트보이스의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랫폼 칸태움에서 진행한 보컬 오디션 ‘힛트보이스(나의 얘기를 들어줘)’의 파이널 무대가 오는 22일 공개된다.
칸태움은 자신의 재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업로드한 ‘드리머’와, 자신이 응원하는 ‘드리머’에게 ‘푸쉬’라는 시스템을 통해 후원하는 ‘프로듀서’로 사용자가 나뉘어진다.
프로듀서에게 ‘푸쉬’를 받은 ‘드리머’는 받은 푸쉬를 칸태움 플랫폼을 통해 실제 현금으로 인출이 가능하며, ‘드리머’에게 푸쉬한 ‘프로듀서’는 푸쉬한 금액에 따라 지분율이 산정돼 일정 부분 로열티를 받는 새로운 시스템의 플랫폼이다.
칸태움 ‘힛트보이스’에서 최종 1등을 한 우승자에게는 본인이 받은 ‘푸쉬’에 우승상금 1억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더불어 TOP4 참가자들은 파이널 기간 동안 프로듀서에게 받은 ‘푸쉬’도 현금화하여 사용할 수 있어, TOP4 모두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칸태움의 관계자는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자신의 재능만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창업 및 경제 활성화를 일으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오디션이다”며 “2024년에는 서로 즐기고 응원하는 보다 건강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힛트보이스’의 파이널 무대는 지나간 명곡들을 TOP4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들(루트피버 ‘가질수 없는 너’ / 미스김 ‘달려라캔디’ / 유태리 ‘당신꽃’ / 찬울림 ‘너를 못 잊어’)로 꾸며질 예정이다. 예선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았던 곡들도 프로듀서들을 위해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TOP4의 파이널 무대 영상은 12월 22일 12시에 칸태움 앱에서 공개되며, 공개 후 12월 31일까지 프로듀서들의 푸쉬기간을 통해 힛트보이스의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청난 배신감"...백종원, 국민신문고 신고에 '격앙'
- “나 김문수 지산데~” 119에 걸려 온 전화 한 통 [그해 오늘]
- 햄에도 들어가는 ‘이것’으로 자살...위해 물건 지정
- '전두환 재판' 직관한 이원석 검찰총장…서울의봄 관람평은?
- “고름으로 속옷 갖고 다닐 정도” 이홍기도 고생한 이 질병은
- 어트랙트, 피프티 전 멤버 3인·안성일 상대 130억원대 손배소 제기
- 고금리에 전세 리스크까지…오피스텔 시장 ‘혹한기’
- 행동주의 타깃되니 주가 오르네… 재평가 받는 지주사
- "내수부진 발목"…내년 취업자 20만명대 증가 그쳐
- '물어보살' 남편 불륜 폭로한 췌장암 4기 출연자 세상 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