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정아와 멜로망스 김민석의 ‘포옹’→포르테나, 첫 미니앨범 발매[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2. 18. 11: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 곡부터 떠나간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8일) 발매된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8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선우정아의 새 싱글 '포옹(Po.Ong)'을 발매한다.

포르테나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KINGDOM'을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의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 곡부터 떠나간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8일) 발매된다.

선우정아, 멜로망스 김민석과 호흡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음악으로 ‘포옹’을 나눈다.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음악으로 ‘포옹’을 나눈다.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8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선우정아의 새 싱글 ‘포옹(Po.Ong)’을 발매한다.

‘포옹(Po.Ong)’은 선우정아의 독보적인 재즈 싱잉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연말 특별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멜로망스 김민석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몰입도를 더한다.

라키, 스페셜 팬송
솔로 아티스트 라키가 겨울 시즌송 ‘크리스마스 댄스’를 오늘 공개한다.

소속사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크리스마스 댄스’(Christmas Dance)를 발매한다.

솔로 아티스트 라키가 겨울 시즌송 ‘크리스마스 댄스’를 오늘 공개한다. 사진 = 원파인데이엔터테인먼트
미디움 템포의 팝 댄스 곡 ‘크리스마스 댄스’는 라키가 팬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고백송이자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과도 같은 곡으로, 포근한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 팬들과 함께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떠올리며 제작한 노래다.

라키는 팬들과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으며, 팬들에게 전하는 달콤한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따뜻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노래를 완성했다.

우즈, 역대급 변신 예고
가수 우즈(WOODZ)가 역대급 변신을 예고한다.
가수 우즈(WOODZ)가 역대급 변신을 예고한다. 사진= EDAM엔터테인먼트
우즈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AMNESIA’를 발표하며 가요계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 곡 ‘AMNESIA’는 기억상실 상태의 불안정함을 표현하듯, 곡 역시 서서히 고조되면서 파워풀하게 폭발하는 곡으로, 기, 승, 전, 결이 돋보인다. 우즈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이다.

에이스, 깜짝 신곡 공개
그룹 에이스(A.C.E)가 첫 캐럴로 로맨틱한 감성을 전한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Christmas Love’(크리스마스 러브)를 발매한다.

그룹 에이스(A.C.E)가 첫 캐럴로 로맨틱한 감성을 전한다. 사진 = 비트인터렉티브
‘Christmas Love’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설렘을 담은 낭만적인 캐럴 선율의 곡이다. 에이스의 매력적인 보컬이 어쿠스틱 기타 도입부와 신나는 비트를 꽉 채우며 따뜻한 겨울 감성을 선사한다.

특히 팬들과 2년여 만에 단체로 함께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인 만큼, 에이스는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추억들을 진정성 있게 노래했다.

포르테나, 첫 미니앨범 발매
‘팬텀싱어4’ 크로스오버그룹 포르테나가 컴백한다.
‘팬텀싱어4’ 크로스오버그룹 포르테나가 컴백한다. 사진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포르테나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KINGDOM’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KINGDOM’은 떠나간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더 데이지, ‘우당탕탕 패밀리’ OST 가창
가수 더 데이지(The Daisy)가 ‘우당탕탕 패밀리’ OST 주자로 나선다.

1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 데이지가 참여한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OST Part.14 ‘괜찮은 적이 없었어’가 발매된다.

가수 더 데이지(The Daisy)가 ‘우당탕탕 패밀리’ OST 주자로 나선다. 사진 = 더하기미디어
‘괜찮은 적이 없었어’는 애절한 멜로디와 웅장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으로, ‘이럴 줄은 나도 몰랐어 이렇게 아플 거라면/차라리 네 곁에서 그냥 울 걸 바보 같지만/돌이킬 수는 없겠지 돌아올 수는 없겠지/널 보낸 뒤에 단 하루도 괜찮은 적이 없었어’와 같이 이별 후 찾아온 슬픔을 담은 노랫말이 마음을 울린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