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美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 3300억에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양그룹이 전 세계 100여개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를 인수했다.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삼양그룹이 추구하는 새로운 100년 성장전략의 핵심은 '스페셜티'와 '글로벌'로 스페셜티 소재와 솔루션으로 인류의 삶을 바꾸고 풍요롭게 한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며 "이를 위해 내부 역량에만 의존하지 않고 큰 그림에 걸맞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인수합병, 합작회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이번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 인수가 그 첫 실행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셜티 강화·글로벌 진출 전략
삼양그룹이 전 세계 100여개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를 인수했다. 이번 해외기업 인수를 시작으로 스페셜티 사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삼양홀딩스는 18일 글로벌 스페셜티 케미컬 소재 회사인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약 3300억원이다.
새롭게 삼양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는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퍼스널 케어용 양쪽성 계면활성제와 오일, 가스 등 산업용으로 쓰이는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는 유니레버, 로레알 등 글로벌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1000여개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약 300명의 임직원이 약 3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과 영국, 독일에 생산기지를 갖춰 선진국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잠재력이 있는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인수합병은 삼양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스페셜티 사업 육성'과 '글로벌 사업 확장'이라는 경영전략에 따른 것이다. 헬스 앤 웰니스 사업분야의 구조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이뤄졌다.
삼양그룹은 지난 2017년 한국의 강소기업인 KCI를 인수해 퍼스널 케어 스페셜티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번에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를 인수함으로써 관련 사업 강화와 더불어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의 계기를 마련했다.
삼양그룹은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가 양이온 계면활성제를 주력으로 하는 KCI 사업군과 겹치지 않으면서 상호 보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어 양사간 시너지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에 창립 100주년을 앞둔 삼양그룹은 사업 구조 고도화로 스페셜티 사업과 글로벌 시장 비중 확대를 목표로 하는 중장기 성장전략 '비전 2025'를 추진중이다.
그룹 전반에서 △헬스 앤 웰니스 소재 △반도체·이차전지 등 첨단산업용 소재 △친환경 소재 사업을 육성 중이다. 비전 2025로 새로운 100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삼양그룹이 추구하는 새로운 100년 성장전략의 핵심은 '스페셜티'와 '글로벌'로 스페셜티 소재와 솔루션으로 인류의 삶을 바꾸고 풍요롭게 한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며 "이를 위해 내부 역량에만 의존하지 않고 큰 그림에 걸맞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인수합병, 합작회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이번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 인수가 그 첫 실행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버든트 스페셜티 솔루션즈 구성원을 비롯해 회사가 일궈온 기술력과 제품 등 훌륭한 자산은 승계하고, 삼양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가 주호민 아들 정서적 학대"…지자체 공무원 법정 증언
- "BTS 마스크 없이 가스실 간다, 샤워 못할 정도 고된 생활도" 日언론 비상한 관심
- 車보험 사기 당한 피해자 12억8000만원 할증보험료 환급받아
- 류삼영 전 총경, 민주 `3호 영입인재`로……"尹정권 견제 시급"
- 경복궁 또 `스프레이 테러`…복구작업 인근서, 이번엔 영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