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갤럭시아, 국내 최초 편의점서 NFT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NFT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는 국내 최초로 GS25편의점에서 NFT(대체불가토큰)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타갤럭시아에서 발행 및 판매 중인 NFT를 편의점에서 구입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된다.
구입한 NFT는 메타갤럭시아 사이트에서 교환권 핀(PIN)번호를 등록하고 '내 컬렉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배요한 기자 = 국내 대표 NFT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는 국내 최초로 GS25편의점에서 NFT(대체불가토큰)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타갤럭시아에서 발행 및 판매 중인 NFT를 편의점에서 구입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된다. 메타갤럭시아는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운영 중이다.
오늘부터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NFT는 웹툰 작가 건디기의 동물 패션 일러스트 NFT 작품 7종이다. 모바일앱 '우리동네GS' 내 '편의점캐시' 메뉴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메뉴에서 원하는 NFT를 선택하고 편의점 카운터에서 현금으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구입한 NFT는 메타갤럭시아 사이트에서 교환권 핀(PIN)번호를 등록하고 '내 컬렉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배송지를 입력하면 구입한 NFT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티셔츠도 특전으로 받는다. 메타갤럭시아는 NFT 연계 상품들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NFT 플랫폼 최초로 배송지 입력 기능을 도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 콘텐츠인 NFT를 오프라인으로도 판매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구매 경험까지 제공하게 됐다"며 "작품 종류 다양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발굴, 결제 편의성 증대를 통해 누구나 쉽게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 11일 '메타갤럭시아'의 운영사였던 갤럭시아넥스트와 합병을 완료하고 해당 사업 전체를 영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이봉원 "대전 백화점에 새 짬뽕집…일 매출 500만원"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남보라, 손흥민 닮은 ♥사업가와 2세 계획 "아이 많이 낳을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