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의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소진공은 2022년 ISO14001 인증 최초 획득 후, 친환경 문화 내재화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전사적인 전략체계를 수립해 운영한 결과, 11월 인증 유효성을 점검하는 사후 심사를 통과해 인증 자격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의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18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공인된 인증기관으로부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매년 사후심사를 통해 인증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3년마다 재인증 심사를 받아야 한다.
소진공은 2022년 ISO14001 인증 최초 획득 후, 친환경 문화 내재화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전사적인 전략체계를 수립해 운영한 결과, 11월 인증 유효성을 점검하는 사후 심사를 통과해 인증 자격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내년에도 인증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매뉴얼 및 지침서 추가 개정 △내부 심사원 확대 등 환경경영시스템을 체계화하고 임직원들의 ESG 경영 내재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ESG 경영을 통해 환경과 지역공동체의 지역 가능성을 높이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지영 “美 회계사→아나운서 특채 합격 후 피눈물 흘렸다”
- 원희룡, 한동훈 비대위원장 추대론에 “인선 결과, 기꺼이 따를…”
- “몇 명이랑 XX했냐”… 사유리, 원로가수 성희롱 폭로
- ‘나는 솔로’ 18기 옥순=배우 진가현?, 진정성 논란 확산…SNS는 폐쇄
- ‘주식 양도세 완화’ 금주 발표 되나…10억→50억 상향 가닥
- 성폭행 등 전과 2범, 다시 택시 운전하며 만취 여승객 성폭행…어떻게 다시 택시 몰았나?
- 김종인, 한동훈 비대위원장설에 “정치 안 해봤는데…”
- 인천 논현동 18층 호텔 대형 화재…42명 중경상
- 오일 마사지 도중 고객 성폭행한 출장마사지사
- 남의 조상 묘 8기 무단 발굴하고 인근에 가매장한 50대…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