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21일 개시

서미선 기자 2023. 12. 18. 10: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는 21일부터 내년 1월26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 행사카드 결제 고객에게 선물세트 구매 금액과 결제 시기에 따라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원하는 와인으로 선물세트를 만들 수 있도록 내년 1월12일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1병당 3만원 이상 와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와인 선물 케이스를 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사카드 결제고객에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 증정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선물세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롯데쇼핑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롯데마트와 슈퍼,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는 21일부터 내년 1월26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 행사카드 결제 고객에게 선물세트 구매 금액과 결제 시기에 따라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상품권 수령 대신 해당 금액만큼 즉시할인도 가능하다.

행사 품목에 따라 최대 30% 할인, 엘포인트 회원 특별 할인, 덤 증정 등 할인 혜택과 4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총 700여품목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전예약 기간 선물세트를 사는 고객이 늘어 판매 데이터와 최신 소비 트렌드, 경기 동향 등 다각적 분석으로 품목을 선정했다. 롯데마트의 지난 추석 선물세트 매출 중 사전예약 비중은 처음 60%를 넘겼다.

설 선물 세트는 물가부담을 줄이기 위한 알뜰 세트 개발과 물량 확보에 집중하는 한편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을 반영해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를 보강했다.

과일 세트 중 알뜰 상품은 '깨끗이 씻어나온 GAP 사과'(3㎏내외/국산)와 '나주 청미리 배'(5㎏ 내외/국산)로 3만9900원,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올해 사과, 배 시세가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하며 시세가 가장 저렴한 수확시기에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을 활용해 지난해 설보다 알뜰상품 물량을 30%가량 늘렸다. 샤인머스캣, 키위, 만감류 등 가족 먹거리 상품 구색과 물량도 확대했다.

비교적 가격상승이 적은 곶감 세트는 지난해 설보다 품목 수를 2배 늘렸다. 약초와 버섯 세트는 롯데슈퍼 우수 파트너사와 협업해 5만원 미만 알뜰 상품을 확대했다. 견과와 김선물세트는 3만원 미만 가성비 극대화 상품 위주로 준비했다.

축산 선물세트는 알뜰 상품부터 프리미엄 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마니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10만원대 이하 물가안정 세트는 지난 설보다 품목수와 물량을 각 30% 늘렸다.

설성목장 한우 곰탕만두 세트 등 '프리미엄 레스토랑간편식(RMR)'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한과 세트는 지난해 설보다 물량을 30%가량 확대했다. 1만~2만원대 알뜰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통조림 세트는 2만원대 상품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렸다.

주류 선물세트는 유명 브랜드 인기 위스키부터 와인 2병 묶음 세트, 전통주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프리미엄 위스키로 전 세계 610병 한정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에디션'을 70만9000원에 판매한다.

원하는 와인으로 선물세트를 만들 수 있도록 내년 1월12일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1병당 3만원 이상 와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와인 선물 케이스를 준다.

롯데슈퍼는 알뜰 선물세트로 과일 세트를 비롯 한우 세트를 5만원대 미만으로 준비했다. 제주 흑돈, 한우 사골, 굴비세트 등은 5만원대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세트는 롯데마트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과 유명 산지 최고급 과일 등을 내놓는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21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롯데마트와 동일한 혜택으로 살 수 있다. 롯데온은 상품권 대신 바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해 최대 120만원 상당 할인혜택을 받아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