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업계 최초 '신차 상담 서비스'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18일부터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론칭한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롯데온은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단독으로 롯데캐피탈과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국내·외 브랜드 자동차·금융 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는 롯데캐피탈 담당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18일부터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론칭한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구매가 익숙해지면서 자동차 온라인 구매 문화도 확산되고 있다. 해외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혼다'는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했고 현대차도 올해부터 미국 아마존과 협업해 온라인 자동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이같은 추세에 맞춰 롯데온은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단독으로 롯데캐피탈과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국내·외 브랜드 자동차·금융 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캐피탈은 국내 브랜드 본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수입 브랜드의 경우 전담 차량 상담사를 배치해 상품 성능과 견적 상담, 사후 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는 롯데캐피탈 담당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제휴업체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는 상담과 동일한 수준으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모든 상담을 제공한다. 사전에 최대 할인·금리 등의 협의를 완료한 상태에서 견적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일부 브랜드는 전국 시승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구매 전 미리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다. 차량 구매 시 보증서와 썬팅시공,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브랜드 별 다양한 자동차 용품·혜택을 제공한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 상품 기획자(MD)는 “앞으로 상담 가능한 브랜드를 확장하고 서비스를 보완하는 등 고객에게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OLED TV 라인업 정비, CES서 첫선
- [단독]현대차, 세계 첫 '수소+전기 슈퍼카' 2026년 양산…100대 한정판
- 갤럭시 언팩 한달 앞…AI로 무장한 갤S24 나온다
- 금감원, 9개 증권사 채권돌려막기 적발...“수사의뢰”
- 금태섭, “내년 총선서 30석 얻을 것…이준석·양향자와 자주 소통”
- “생성형 AI 악용 사이버 범죄↑…선거 앞두고 정치·사회적 이슈 우려도”
- 대아티아이, 2500억 규모 제2철도교통 관제시스템 수주
- [2023년 전자신문 독자위원회 4차 회의] “독자위원회서 발굴한 개선점 이행·점검 구조 마련해야
- '보통·우수학력' 학생 급감…중3 절반은 수학 '기초학력' 이하
- 한수원, 최고 원전 뽑는다…새해 원자력품질대상 시상